엑소 레이, 중국 연말 시상식 휩쓸었다..5관왕 '영예'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12.10 13:18 / 조회 : 105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톱 아이돌그룹 엑소 중국 멤버 레이가 중국 연말 시상식을 휩쓸며 현지에서의 최정상 인기를 입증했다.


레이는 지난 8일(이하 현지 시간) 마카오 코타이 아레나에서 열린 '2019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서 최정상 가수상, 올해의 최고 인기 중국본토 남자가수상, 올해의 베스트셀러 디지털 앨범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레이는 유일하게 3관왕에 올라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이날 레이는 무대에서 'SHEEP'(십), 'Lay U Down'(레이 유 다운), 'Honey'(허니) 등 히트곡 무대도 선사, 강렬한 퍼포먼스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에 앞서 레이는 지난 6일에는 중국 베이징 캐딜락 아레나에서 개최된 '2020 아이치이 함성의 밤'에서도 아시아 만능 아티스트, 올해의 음악 프로듀서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2020 아이치이 함성의 밤'은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가 주관하는 유명 시상식. 레이는 수상에 앞서 히트곡 'NAMANANA'(나마나나)로 오프닝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