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안다고?"..엑소 vs X-엑소 우열 가릴 수 없는 'OBSESSION'[6시★살롱]

강민경 기자 / 입력 : 2019.11.27 1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엑소 'OBSESSION'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엑소가 정규 6집 'OBSESSION'(옵세션)으로 왕의 귀환을 알렸다.

엑소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정규 앨범 'OBSESSION'을 발매했다.


앞서 엑소는 정규 6집 콘셉트와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EXODEUX'(#엑소듀스) 프로모션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이는 엑소와 X-엑소의 대결이 진행됐기 때문이다. 엑소와 X-엑소의 대결이라는 콘셉트는 보는 이들의 흥미를 유발했고, 각자 좋아하는 콘셉트에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엑소의 정규 6집에는 타이틀곡 'OBSESSION'부터 'Trouble'(트러블), '지킬(Jekyll)', '춤(Groove)', 'Ya Ya Ya'(야 야 야), 'Baby You Are'(베이비 유 아), 'Non Stop'(논 스톱), '오늘도(Day After Day)', '나비효과(Butterfly Effect)'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엑소는 유영진, 켄지, 런던 노이즈, 라이언 전 등이 참여한 다양한 장르의 곡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다.

베일을 벗은 'OBSESSION'은 엑소의 다크 카리스마를 엿볼 수 있는 힙합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자신을 향한 지독한 집착의 어둠 속 존재로부터 벗어나려는 의지를 직설적인 모놀로그 형식으로 풀어냈다.


날 안다고? (I don’t think so)

뭔데 내게 파고들어 (I don’t think so)

넌 내 눈을 가려 (I don’t think so)

진실들을 덮어 (I don’t think so)

헛된 꿈 버려 (I don’t think so)

독을 뱉게 하지 마 (I don’t think so)

넌 날 다신 못 가져 (I don’t think so)

Shut up and go away

Thousand nights 지겹도록 말했어

쫓고 쫓는 악몽 이젠 끝낼게

불이 꺼진 exit light

이제 그만 꺼져 줄래 내게서


약 11개월 만에 컴백하는 엑소인만큼 'OBSESSION'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을 터. 엑소의 'OBSESSION'은 역시나였다. 상반된 모습으로 강렬한 매력을 선보이는 이들에게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어둠의 존재로부터 벗어나려는 의지를 전한 엑소의 'OBSESSION'은 강렬하다. 또 보는 이들로 하여금 박자를 타게 만든다. 뮤직비디오 역시 새롭게 보여지는 엑소만의 힘을 담았다. 2분할로 나뉘어진 수호, 백현, 첸, 찬열, 카이, 세훈 의 상반된 모습은 전에 없던 색다른 모습을 선사했다. 앞으로 엑소가 보여줄 무한 매력의 끝은 어디일지 주목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