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1월 아이돌 브랜드 평판 1위..(여자)아이들 2위

공미나 기자 / 입력 : 2019.11.23 11:3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1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여자)아이들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22일부터 2019년 11월 22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7만8561개를 추출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48만3547개와 비교하면 7.2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됐다.

2019년 1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마마무, 엑소, 트와이스,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너, 뉴이스트, 빅뱅, 오마이걸, 핫샷, 레이디스코드, AOA, 아스트로, 세븐틴, 슈퍼주니어, 우주소녀, 러블리즈, NCT,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핑크, 갓세븐, 빅톤, 샤이니, 빅스, 베리굿, AB6IX, 인피니트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만5744, 미디어지수 214만4239, 소통지수 537만1116, 커뮤니티지수 580만5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7만646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만3932와 비교하면 16.56% 상승했다.


2위 (여자)아이들(소연, 미연, 민니, 수진,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3808, 미디어지수 62만6809, 소통지수 318만9300, 커뮤니티지수 325만3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만354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77만8454와 비교하면 15.89% 하락했다.

image
(여자)아이들 /사진=김창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석하다, 사랑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그래미상, 역주행, 대체복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4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