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예, '민식이법' 관심 촉구.. "엄마 되고 아이 일 마음 가"

전시윤 인턴기자 / 입력 : 2019.11.19 09:39 / 조회 : 213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선예 인스타그램
원더걸스 출신 가수 선예(본명 민선예)가 민식이법에 대해 관심을 촉구했다.

19일 선예는 자신의 SNS에 "엄마가 되고 나니 아이에 관련된 일들은 너무나 자연스럽게 마음이 갑니다.. 작은 도움들이 모여 큰 힘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어요"라며 "우리나라의 아이들 보호를 위한 법들이 점점 더 나아지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참여합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주세요! #민식이법 #국민청원 #동참해주세요 #민식이사고"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민식이법 관련 청원이다. '어린이들의 생명안전법안 통과를 촉구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의 이 청원은 현재 58,363명의 서명을 받았다.

이 글은 지난 9월 11일 충남 아산의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도중 차 사고를 당한 김민식 군의 아버지가 올린 글이다.

'민식이법'은 지난 18일 오후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 김민식 군의 부모가 출연해 또다시 화두에 올랐다. 이에 선예도 부모의 마음으로 청원 서명에 동참한 것.

한편 김민식 군의 사망 소식 이후 국회에서는 일명 '민식이법'이 발의됐다. 어린이보호구역에 의무적으로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를 설치하고, 사망 사고 시 3년 이상 징역에 처하는 조항을 담고 있다.

현재 '민식이법'은 발의됐지만, 상임위에서 언제 논의될지는 미지수다. 정기국회 일정은 오는 12월 10일 종료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