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킴, 평화 메시지 담은 '우리도 달리고 있어' 8일 발매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9.11.07 17: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드림임팩트


싱어송라이터 준킴이 새 싱글 '우리도 달리고 있어'를 발매한다.

7일 드림임팩트에 따르면 준킴은 오는 8일 프로젝트 '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를 통해 완성한 새 싱글 '우리도 달리고 있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는 남북의 청소년이 함께 평화 자전거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1일부터 7일 동해안에서 DMZ, 10월에는 독도와 울릉도까지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싱글은 2곡의 다른 장르지만, 평화라는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첫 번째 곡 '우리도(불리지 않을 노래)'는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다시 한 번 소중한 이 땅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고, 독도에 대한 마음과 갈라진 남북에 대한 아쉬운 상황을 노래를 통해 풀어냈다.


한국의 많은 젊은이들이 한 마음이 되어 이 곡을 '떼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을 했지만, 한편으로는 통일과 평화의 날이 곧 다가와 이 노래가 더 이상은

불려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동시에 담았다.

피아니스트 김은찬이 작곡, 실력파 재즈피아니스트 이수빈과 기타리스트 정연석이 연주로 참여했다.

두 번째 곡 '달리고 있어'는 기존의 준킴의 어쿠스틱한 음악 장르와 약간 다른 EDM 사운드로, 함께 자전거로 동해를 달리며 남북의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나아가 삶을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신나는 노래다.

작곡에는 브라질에서 활동한 프로듀서 a3musico, 서정적인 음악을 만드는 플로이옌이 참여했다.

한편 지난해 10월에 데뷔한 준킴은 '멍때리기', '오늘이 좋아' 등을 발표하고,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