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배틀트립', 토→금 편성 이동..'시청률·화제성 상승 기대'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9.11.07 08:50 / 조회 : 14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BS 2TV '배틀트립' 홈페이지


여행 설계 예능프로그램 '배틀트립'이 편성 시간이 이동돼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7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KBS 2TV '배틀트립'이 오는 12월부터 편성을 이동해 금요일에 방송된다.

'배틀트립'의 편성은 기존 토요일 오후 9시 15분에서 금요일 오후 8시 30분으로 이동된다. 이는 '연예가중계'가 11월까지 방송하고 종영하고, 이 시간대에 '배틀트립'이 들어가게 됐다. 오는 12월 6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편성 이동으로 '배틀트립'의 부활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동시간대 지상파(MBC, SBS, KBS)에서 이렇다 할 경쟁 예능 프로그램이 편성 되어 있지 않은 만큼, 시청률과 화제성을 잡을 것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또한 주말(토, 일요일)을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여행 방법을 전하면서, 여행 욕구를 더욱 자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배틀트립'은 방송 초 스타들이 직접 여행을 설계, 해당 장소에서 체험을 하고 여러 정보를 공유해왔던 만큼 이번 편성 이동을 통해 관심 받는 KBS 예능으로 부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월 5일부터 김준현, 윤보미가 새 MC로 발탁, 김숙과 호흡을 맞춰오고 있다.

한편 KBS는 오는 12월 8일 9개월 만에 '1박2일'을 시즌4로 방송한다. 이에 따라 기존 방송 시간(일요일 오후 6시 25분)에 편성됐던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일요일 오후 9시 15분으로 이동한다. 또 이 시간대 방송되던 '개그콘서트'는 토요일 오후 9시 15분으로 이동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