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소령 웹툰작가 "독도는 일본땅" 과거 발언 화제..뒤늦은 해명

정가을 인턴기자 / 입력 : 2019.11.04 09:37 / 조회 : 52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네이버 웹툰


웹툰작가 기소령이 과거 독도 관련 발언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4일 웹툰작가 기소령의 네이버 월요웹툰 'EXP'가 공개되자, 댓글에는 기소령의 과거 독도 관련 망언을 비판하는 글들이 이어졌다.

과거 기소령은 자신의 블로그에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요지의 글을 작성했다고 네티즌들은 주장하며, "그런 발언을 하고도 웹툰 연재를 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등의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다. 특히, 네티즌들은 웹툰 'EXP'에 별점 테러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image
/사진=기소령 작가 블로그


이에 기소령은 자신의 블로그에 짤막한 해명글을 게시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EXP를 연재하게 된 기소령입니다."라고 밝힌 기소령은, "논란이 된 해당 글의 내용은, 과거 일본어 선생님과 독도에 관한 논쟁에서 저의 독도 공부가 소홀하여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 독도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의 내용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논란이 되었던 원문은 4일 오전을 기준으로 삭제된 상태이다.

아래는 기소령의 블로그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EXP를 연재하게 된 기소령입니다.

먼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저의 과거 블로그 글로 작품 외적인 부분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저는 과거는 물론 현재까지도 독도가 한국땅인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논란이 된 해당 글의 내용은, 과거 일본어 선생님과 독도에 관한 논쟁에서 저의 독도 공부가 소홀하여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 독도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다는 다짐의 내용이었습니다.

다만, 해당 글이 오해의 소지가 있었음을 깨닫고 곧장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순수하게 만화를 접하고 읽어주실 독자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불러일으킨 점 죄송하며 이번 기회에 해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점 감사합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