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하루' 로운, 소멸했다 다시 등장..'자아+기억 잃어'[★밤TView]

장은송 인턴기자 / 입력 : 2019.10.23 22:07 / 조회 : 452
image
/사진=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캡처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로운이 소멸했다 다시 등장했지만 자아를 잃어 그 전의 기억도 모두 잃게 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극본 송하영·인지혜, 연출 김상협)에서는 하루(로운 분)가 없어진 것에 슬퍼하는 은단오(김혜윤 분)의 모습이 담겼다.

이날 방송에서 은단오는 하루가 만화 속 세상에서 없어졌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만화책을 보고 자아를 찾은 백경(이재욱 분)은 그런 은단오에게 다가가 자신이 자각했음을 전했다.

은단오는 "지금까지 다 알면서 일부러"라며 눈물을 보였다. 백경은 "먼저 사람 바보 만든 게 누군데. 그 이름도 없는 엑스트라 새끼랑 그렇게 나대고 다니니까 없어지지. 엑스트라 주제에 네 멋대로 생각하니까 주인공이라도 된 것 같았나 보지? 은단오, 착각하지 마. 너도 그냥 엑스트라야"라고 차갑게 말했다.

은단오는 포기하지 않고 반 친구들에게 하루에 대해 묻고 다녔다. 그러나 그 누구도 하루를 기억하지 못했다. 슬픔에 빠진 은단오에 진미채 요정(이태리 분)은 "없어진거야. 널 도와주다 없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어. 그 애가 선택했고. 몇 번이나 얘기했잖아. 하나만 바꿔도 모든 게 틀어진다고"라고 말했다.

은단오는 "그럼 나 때문에 하루가 없어졌다는 말이에요?"라며 더욱 힘들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단오는 포기하지 않고 "하루야"를 외치며 온 학교를 뛰어다녔다. 진미채 요정이 그만 하라고 말렸지만, 은단오는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건 이렇게 하루를 찾아다니는 것 밖에 없어요"라며 울음 가득한 목소리로 답했다.

하지만 하루는 그 어디에도 없었다. 은단오는 지침과 슬픔, 아픔이 가득한 얼굴로 진미채 요정을 찾아가 "밤새 생각해봤어요. 앞으로 절대 안 그럴게요. 작가가 시키는대로 주어진 대로 할테니까 제발 알려주세요. 어떻게 하면 하루 찾을 수 있어요?"라고 애원했다.

진미채 요정은 "모든 일에는 대가가 필요해. 설정값을 바꾸고 싶다고 했지. 그 대가가 하루야"라며 고개를 저었다.

결국 하루가 없어졌음을 인정한 은단오는 수업 시간 중간에 슬픔을 참지 못하고 대성통곡을 했다. 이에 반 친구들은 어리둥절한 표정을 지었고, 이유를 아는 백경은 은단오를 교실에서 끌고 나왔다.

은단오는 "너는 기억하지? 너는 하루 알잖아"라며 애절하게 물었다. 백경은 그런 은단오를 안쓰럽게 쳐다보며 "어, 알아. 그러니까 그만해"라고 말했다.

이후 백경은 쉽게 슬픔을 떨치지 못하는 은단오에 "그렇게 속상해? 밥도 제대로 안 먹고 시도 때도 없이 울기나 하고. 그 자식이 해주는 거 내가 해주면 되잖아. 정해진 운명 바꾸는 거"라며 서툴게 은단오를 위로했다.

그러나 은단오는 "그건 하루만 할 수 있는 일이야. 죽잖아 나. 여기서 작가가 죽는 모습을 그리면 난 당장 죽어. 설정값이 그렇거든. 근데 그 와중에 내 모든 시간이 주인공이나 너같이 비중 큰 주연들을 위해서 쓰여. 나한테 은단오의 시간이 얼마나 간절한지 넌 죽어도 몰라"라고 단호하게 답했다.

한편 체육대회가 열리고, 은단오는 백경과 2인 3각 게임을 진행했다. 게임을 하는 와중 은단오는 신발이 벗겨지며 넘어졌고, 백경은 그런 은단오를 두고 그냥 자리를 떠났다.

이때 하루가 등장했다. 하루는 은단오의 신발을 주워 은단오에게 던져주고는 백경을 쫓아갔다. 하루는 백경에게 친하게 다가섰고, 자신을 뒤쫓아온 은단오에게는 차갑게 대했다.

이도화(정건주 분)는 만화책 속에 생긴 하루를 은단오에게 보여주며 의문을 표했다. 하루가 만화책 속 엑스트라 칸에 "테니스부, 백경을 잘 따른다"라는 소개와 함께 기록된 것.

실제로 하루는 백경 옆에 붙어다녔고, 이도화와 은단오를 전혀 알아보지 못하는 듯했다. 이도화는 "그 하루 맞는데, 그 하루가 아니야"라며 멍하니 하루의 뒷모습을 바라봤다. 백경은 그런 하루의 모습을 살피다가 뭔가 깨달았다. 백경은 "역시 스테이지는 기억하고 쉐도우는 기억 못 하네. 자아가 없어졌으니까"라며 다시 나타난 하루를 파악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