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12월 8일 '우주최강쇼' 개최..수익금 전액 기부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9.10.22 08:51 / 조회 : 955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남길 /사진=스타뉴스


배우 김남길이 팬들과 훈훈한 연말을 보내기 위해 '김남길의 우주 최강 쇼'를 개최한다.


22일 문화예술 NGO '길스토리'에 따르면 김남길은 오는 12월 8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김남길의 우주 최강 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길스토리' 측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길스토리'와 공공 예술 캠페인을 후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남길의 우주 최강 쇼'는 김남길이 5년간 대표로서 이끌어온 '길스토리'에서 주최하고, 프로보노로 함께 활동하고 있는 공연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남길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공연인 만큼 어떤 무대와 이벤트를 펼칠지 기대가 모인다.


김남길은 지난 2015년 문화예술인 100여 명과 함께 '길스토리'를 설립, 서울 산하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하고 대표로서 다양한 공공 예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남모르게 선행을 실천해온 김남길은 2010년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현장에 봉사활동을 다녀온 것을 계기로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글로벌 소셜 플랫폼 '길스토리'를 오픈했다.

2014년에는 필리핀 태풍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국내 최초로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해 300여 가정의 집을 복구해 주기도 했다. 이를 계기로 '길스토리'를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하고 본격적으로 공익 활동을 시작해 '예술이 가난을 구할 수는 없지만 위로할 수는 있다'는 신념으로 ‘길을 읽어주는 남자, 길이야기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김남길의 우주 최강 쇼'는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옥션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