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김혜림 기자 / 입력 : 2019.10.15 09:38 / 조회 : 6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관광고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기업의 창업 및 경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기업 대상 '실무교육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관광기업 및 관광분야 예비창업자 100여명 대상 대면 설문조사 분석결과, 관광기업들이 가장 많이 겪게 되는 애로사항은 ‘홍보/마케팅’ 분야였으며, 업종별로는 ‘투자/융자’분야가 가장 많았다.

또한 관광기업들이 비즈니스모델 검증, 경영전반, 트렌드 점검, 투자/융자 등에 대해 교육·상담 등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공사는 관광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오는 17일, 22일, 24일 총 3회에 걸쳐 실무교육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창업예정자나 기존 기업 운영자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투자/융자' 분야를 비롯하여, 예비창업자를 위한 비즈니스모델 검증, 창업·영업·마케팅 전반, 여행업 종사자를 위한 여행플랫폼 채널 활용전략, 숙박업 종사자를 위한 중소형 숙박업 및 체인호텔 경영 노하우 등 각 분야별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무 전문가를 초청해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현재 관광기업 대상 제공되고 있는 오프라인 전용 상담서비스와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