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등극 "'퀸덤' 효과"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10.13 10:31 / 조회 : 1044
image
걸그룹 (여자)아이들 /사진=김창현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 1위에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9월 11일부터 2019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6,888,799개를 분석,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3일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를 발표하고 (여자)아이들이 1위, 트와이스가 2위, 레드벨벳이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어 마마무, 아이즈원, 소녀시대, 블랙핑크, 오마이걸, 드림캐쳐, 러블리즈, AOA, 에이핑크, 티아라, 우주소녀, 라붐, ITZY, 에버글로우, 에이프릴, 여자친구, CLC, 세러데이, 모모랜드, 이달의 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소녀주의보, 위걸스, 피에스타, 써드아이, 위키미키가 톱30에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퀸덤, 민니, 수진'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핫하다, 귀엽다, 좋아하다'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0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윤상근|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