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 "비만 이유는 우울증..경솔했던 언행 반성"[전문]

공미나 기자 / 입력 : 2019.08.26 22: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다나 인스타그램


가수 다나가 비만이 됐던 이유를 설명하며 과거 언행에 대해 반성했다.

다나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보정 근황 사진을 공개하며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용기를 내어 적어본다"고 장문의 글을 남겼다.


먼저 다나는 "현재 저는 다이어트 업체와 모델계약을 해서 다이어트를 했고 감사하게도 체중감량에 성공해 지금은 유지 및 요요방지관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혹시라도 일부러 살을 찌우고 광고수입을 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다. 제가 비만이 되었던 이유는 정확하게 우울증이었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약도 줄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을 찾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거 자신의 언행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다나는 "그렇게 방황하던 시기에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실망시켜 드렸던 사건은 지금도 가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스스로도 용납하지 못할 일이었음을 인정하고 있다"며 사과의 뜻을 내비쳤다.


자신을 응원하는 이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한 다나는 몸매보정에 대한 견해도 밝혔다. 그는 "다이어트 회사의 모델이라면 몸매보정이나 포토샵을 통한 날씬한 모습을 꾸며내는 경솔한 행동은 삼가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절대로 하지 않고 있다"며 "하지만 얼굴 피부가 좋지 않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기능은 사용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다나는 "어디에서 어떻게 찍혀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공인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다나는 지난해 11월 방송된 케이블채널 라이프타임 예능 프로그램 '다시 날개 다나'를 통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당시 다나는 과거 천상지희 활동 시절보다 30kg 가까이 찐 모습으로 등장해 충격을 안겼다. 이후 다나는 27kg을 감량 소식을 전하며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았다.

image
/사진=다나 인스타그램


다음은 다나 인스타그램 글 전문

최근 무보정 근황사진입니다.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용기를 내어 적어보아요.

현재 저는 다이어트 업체 ○○○와 모델계약을 해서 다이어트를 했고 감사하게도 체중감량에 성공해 지금은 유지 및 요요방지관리를 받고 있어요.

혹시라도 일부러 살을 찌우고 광고수입을 목적으로 진행된 것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제가 비만이 되었던 이유는 정확하게 우울증이었고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약도 줄이고 몸도 마음도 건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소견서나 처방전을 공개해서라도 믿어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렇게 방황하던 시기에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실망시켜 드렸던 사건은 지금도 가슴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스스로도 용납하지 못 할 일이었음을 인정하고 있어요.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렇게 못 나고 도움이 되지 못 하는 가수를 품어준 회사에 감사해서, 이례적으로 건강수치들이 나쁘고 마음마저 망가져 있던 저를 포기하지 않아준 ○○○ 다이어트에 보답하고 싶어서라도 앞으로는 삶에 감사하며 헛되지 않게 보내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마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을 응원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힘이 납니다! 더불어서 다이어트 회사의 모델이라면 몸매보정이나 포토샵을 통한 날씬한 모습을 꾸며내는 경솔한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전에도 그랬지만 지금도 절대로 하지 않고 있어요.

하지만 얼굴피부가 좋지 않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기능은 사용합니다! 가끔은 보도되는 사진과 인스타사진이 다르기도 해요.

그 이유는 제가 편한 옷을 입고 움직였을 때와 스스로 포즈를 취하고 몸의 단점을 커버하는 옷을 입었을 때의 차이입니다.

다수의 연예인분들은 그 간격이 크지 않지만 저는 기골이 장대하고 가지고 태어난 신체의 특성상 다이어트와는 별개로 신경쓰지 않으면 덩치가 커보여요. 공인이기에, 다이어트 업체 모델이기에 그 격차가 크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긴장하고 노력해서 좁혀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시물에 몸매보정을 하지 않습니다. 얼굴 피부는 어플의 도움을 받습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찍혀도 건강하고 아름다운 공인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계약관계와 광고료를 떠나 몸과 마음이 피폐하고 엉망진창이었던 제게 진심으로 손을 내밀어주신 회사와 ○○○ 그리고 팬분들께 고개숙여 감사의 마음과 사랑을 전합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