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등극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08.11 07:49 / 조회 : 127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2019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에 이어 2위는 엑소가, 3위는 NCT가 차지했으며 이외에도 펜타곤, CIX, 세븐틴, 슈퍼주니어, 위너,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인피니트, 비투비, AB6IX, 동방신기, SF9, 베리베리, 몬스타엑스, 빅스, 디원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FT아일랜드, 아이즈, 리미트리스, 빅톤, 핫샷, 더보이즈, 에이티즈, JBJ95, 갓세븐 등이 30위 안에 포함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2,151,436개와 비교해보면 1.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2% 하락, 브랜드이슈 4.40% 상승, 브랜드소통 0.95% 상승, 브랜드 확산 0.2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개봉하다, 성공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영화, 앨범'이 높게 분석됐다"라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80%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8% 하락, 브랜드이슈 15.67% 하락, 브랜드소통 12.82% 상승, 브랜드 확산 13.7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