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오늘(22일) 4년 만의 새앨범 '이방인' 발매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7.22 10:37 / 조회 : 277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BANA


래퍼 이센스(E SENS)의 4년 만의 새 앨범 '이방인'이 베일을 벗는다.

이센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이방인' 음원을 공개한다..

이센스의 새 앨범 '이방인'은 발매가 여러차례 연기되면서, 많은 힙합음악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앨범이다. 지난 8일 한정반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자마자, 모든 음원사이트의 주간, 일간 판매순위 1위에 오르고,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차지하며 이러한 팬들의 기다림을 증명했다.

'이방인'은 단 3일만에 한정반 예약으로만 1만 7000장이 판매되었으며, 첫번째 앨범 'The Anecdote'에 이어 이번 앨범 역시 총 2만장에 육박하는 이례적인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방송 출연의 도움없이 힙합 장르에서 음반 판매량 1만장을 넘어서는 일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센스는 2015년 첫번째 정규앨범 'The Anecdote' 발매 당시에도 일주일만에 한정반 1만 6000장을 품절시켰고, 앨범 발매 첫 달에 초판 2만장을 모두 팔아치우며 힙합씬에서 이례적인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어 다시 한 번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107,7MHz SBS 파워FM에서 오전 1시 DJ 소울스케이프가 진행하는 '헤드룸 라커스 라디오'에서 타이틀곡 'CLOCK'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다.

'이방인'의 타이틀곡 'CLOCK'은 미국 LA의 프로듀서 드류버드(Drewbyrd)가 프로듀싱했다. 지난해 말 홍콩 MAMA에서 깜짝 공개했던 '이방인'의 수록곡 '알아야겠어'에 이어 이번 앨범 타이틀곡에서도 함께 했다.

국내 힙합 커뮤니티들에서는 이번 깜짝 라디오 선공개 이후, 오늘 발매될 이센스의 새 앨범 '이방인'에 대한 큰 기대감을 표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