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X101' 김요한→이은상, X1 데뷔..김민규·이진혁 탈락[★밤TV]

장은송 인턴기자 / 입력 : 2019.07.20 07:00 / 조회 : 168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엠넷 '프로듀스 X 101' 방송화면 캡처


'프로듀스 X 101'의 그룹 명은 'X1'으로 결정됐으며, 데뷔 조 또한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 하에 11명의 멤버가 선정됐다.

19일 오후 방송된 엠넷 '프로듀스 X 101'(이하 '프듀X101')에서는 파이널 무대와 함께 최종 데뷔 멤버가 호명됐다.

이번 '프듀X101'는 데뷔 평가 결과(7일 간의 온라인 투표+생방송 문자 투표)에 따른 10명의 연습생과 총 누적 투표수가 제일 많은 연습생 'X'가 한 팀이 되어 데뷔하게 된다. 또한 '프듀X101'의 데뷔 그룹명은 'X1'(엑스원)으로 결정됐다.

마지막 '퇴근 일지 방'에 들린 김우석은 "마지막이라는 말이... 되게 기분 너무 이상하다"라며 아쉬움 담긴 말을 털어놨다. 긴 기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던 이한결은 어떻게 버텼냐는 질문에 "연습을 계속했죠. 아무것도 없이 연습만 계속 했어요"라고 답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마이틴'이란 그룹으로 데뷔를 한 적이 있는 송유빈은 "아 내가 잊혀지고 있는 거구가. 그게 좀 무서웠어요. 하고 싶은 게 노래인데 할 수 있는 게 없더라고요"라며 두려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image
/사진=Mnet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캡처


이날 연습생들은 '소년미' 팀(이진혁, 구정모, 함원진, 송유빈, 손동표, 강민희, 이한결, 김우석, 토니, 남도현)과 'To My World' 팀(이세진,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차준호, 금동현, 황윤성, 김요한, 이은상, 김민규)으로 나뉘어 데뷔 평가 곡 무대를 꾸몄다. '소년미' 팀의 센터는 송유빈이 차지했으며, 'To My World' 팀의 센터에는 황윤성이 선발됐다. 최영준은 "두 팀 다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성장을 해준 게 너무 대견하고 고맙기도 해"라면서 애정이 담긴 눈빛으로 연습생들을 바라봤다.

마지막 평가 곡인 '꿈을 꾼다(DREAM FOR YOU)' 무대에서는 스무 명의 연습생들이 모두 함께 올라 자신들의 간절함을 표현했다. 무대를 마친 연습생들은 눈물을 보였고, '꿈을 꾼다(DREAM FOR YOU)'를 작곡한 이대휘 또한 애써 눈물을 참아내며 연습생들의 감정을 함께 나눴다.

이후 최종 순위 발표식이 진행됐고 MBK의 이한결은 7위를 차지하며 데뷔조에 들었다. 이한결은 단 한 번도 데뷔 순위권에 올라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이름이 호명됐을 때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이한결은 "사실은 진짜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포기하고 끈을 놓고 있었는데, 막상 되고 나니까 어안이 벙벙하고 어머니, 아버지 효도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얘기했다.

최종 순위 1위를 차지한 위 엔터테인먼트의 김요한은 "일단 최종 1등이라는 영광스럽고 과분한 자리에 앉혀주신 사랑하는 국민 프로듀서님들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101명의 연습생 전부 다 모두 수고했고, 마지막으로 우리 엄마 아빠 항상 시합장에서 시합하는 모습만 보여드렸는데 이제 멋있게 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X로 선정돼 마지막으로 'X1'에 들게 된 연습생은 브랜뉴뮤직의 이은상이었다. 이은상과 같이 X 자리를 놓고 최종 후보까지 올랐던 김민규는 "형준아, 같이 데뷔하기로 했는데, 같이 못 있어줄 것 같아서 미안해. 'X1' 친구들 내 몫까지 다들 열심히 해줬으면 좋겠고, 가족들 약속 못 지킬 것 같아서 내가 못 불렀는데 진짜 못 지켜서 미안해요"라며 애써 눈물을 참았다.

이렇게 힘겨운 여정이 끝이 났다. 많은 연습생들이 데뷔라는 하나의 꿈을 향해 도전했고, 그 결과 11명의 멤버가 선정됐다. 비록 아쉽게 데뷔 조에 들지 못한 연습생들도 있지만 '프듀X101'은 그들에게 'X'라는 무한한 가능성을 심어줬고 응원했다. 이제 'X1'이 대중 앞에 설 차례다. 이 11명의 멤버들은 5년동안 그룹 'X1'으로 계약 기간을 갖게 된다. 2년 6개월은 전속계약, 나머지 2년 6개월은 개별 활동과 팀 활동을 병행하는 기간으로 이뤄진다.

다음은 '프로듀스 X 101' 최종 순위

▲ 1위 김요한(위)

▲ 2위 김우석(티오피미디어)

▲ 3위 한승우(플랜에이)

▲ 4위 송형준(스타쉽)

▲ 5위 조승연(위에화)

▲ 6위 손동표(DSP미디어)

▲ 7위 이한결(MBK)

▲ 8위 남도현(MBK)

▲ 9위 차준호(울림)

▲ 10위 강민희(스타쉽)

▲ 11위(X) 이은상(브랜뉴뮤직)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