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톱5] 이민우·강지환 검찰 송치→김남길 '제헌절' 기념식 제헌헌법 낭독

이건희 기자 / 입력 : 2019.07.17 17:06 / 조회 : 778
image
이민우./사진=김휘선 기자


신화 이민우, 강제추행 혐의 기소의견 검찰 송치

경찰이 그룹 신화 멤버 이민우(40)에 대해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 의견을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민우를 지난 15일 강제추행 혐의로 이민우를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이 고소를 취하했지만, 술집 내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강제추행 혐의를 적용할 수 없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강제추행 혐의는 피해자의 처벌 의사가 없으면 수사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가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이민우는 지난 6월 2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모 술집에서 20대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image
김남길.//사진=KBS 1TV '제헌절 경축식' 방송화면 캡처


김남길, 제헌절 경축식서 헌법 낭독.."뜻깊은 행사 흔쾌히 참여"

배우 김남길이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제헌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김남길은 17일 오전 10시 국회 본관 중앙홀에서 개최된 제71주년 제헌절 경축식에 참석해 1948년 7월 제정된 제헌헌법 전문을 낭독했다.

행사를 마친 김남길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헌법 제정 71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헌법이 지향하고 추구하는 가치가 모두 실현될 수 있기를 또한 이를 통해 우리 모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image
강지환./사진=김창현 기자


'성폭행 혐의 구속' 강지환, 18일 오전 검찰 송치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구속된 배우 강지환(42, 조태규)이 18일 오전 검찰로 송치된다.

17일 경기 광주 경찰서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강지환이 오는 18일 오전 10시 수원지법 성남지청으로 송치된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강지환에 대한 조사는 어제(16일) 끝났다. 기소 의견으로 검찰 송치 결정이 났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지환은 지난 9일 경기도 자택에서 함께 일하는 스태프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강지환은 지난 15일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화현을 통해 "모든 혐의를 인정하며 저의 돌이킬 수 없는 잘못으로 크나큰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라며 "저의 잘못에 대한 죗값을 달게 받고 속죄하며 살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image
강성훈./사진=스타뉴스


강성훈 "무혐의 처분 받았으나 팬들에 죄송한 마음"

그룹 젝스키스 출신 가수 강성훈(39)이 팬들을 속여 부당이득을 챙겼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가운데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강성훈의 법무 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폴라리스 측은 17일 "법적으로 불기소 처분(무혐의)를 받았으나 강성훈은 공인으로서 영상회 사건 등에 있어서 팬들에게 매우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자신이 좀 더 행사에 대해 꼼꼼하게 살피고, 팬분들과의 소통을 충분히 했어야 함에도 그러지 못했던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할 것이며, 팬분들에게 다시는 실망감을 드리지 않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강성훈은 지난 2017년 4월 15일 젝스키스 20주년 기념 영상회를 열면서 팬들의 후원금과 티켓 판매 수익금을 기부할 것처럼 속여 돈을 가로챘다는 의혹을 받았고, 일부 팬들은 영상회를 위해 지출된 비용을 제한 나머지 금액 4000여 만 원에 대해 기부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지난해 11월 강성훈과 '후니월드'의 실질적 운영자 A씨를 고소했다.

image
강다니엘/사진제공=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솔로 데뷔 앨범 예약판매 차트 1위 '싹쓸이'

강다니엘의 솔로 앨범이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예약판매를 시작한 이후 17일 오후 12시 기준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뿐만 아니라 신나라레코드 실시간 판매 차트를 비롯, 알라딘 주간 신간 판매 차트, 핫트랙스 실시간 일간 차트, 예스 24 일별 차트, 인터파크 베스트셀러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한편 강다니엘의 솔로 앨범 'color on me'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