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후임 병사, 직접 SNS 반박글.."특혜 아냐..멋진 선임"[스타이슈]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9.06.18 09:1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임시완 / 사진=스타뉴스


배우 임시완이 군 복무 도중 휴가일수를 특혜 받았다는 지적에 대해 자세한 휴가 내역을 공개하며 특혜는 없었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임시완과 함께 조교로 복무했던 후임 병사가 이와 관련한 글을 SNS에 남겨 눈길을 끈다.

임시완과 8개월 정도 같이 군생활을 했다고 밝힌 이 병사는 17일 자신의 SNS에 입장글을 썼다.


이 글에서 후임 병사는 "(임)시완이형의 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123일이란 휴가가 많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조교라는 보직으로 신병교육대라는 부대 특성상 훈련병들을 한 기수씩 수료시키면 4박5일이라는 기수위로 휴가가 나옵니다"라며 "저희 부대 조교는 전역하기 전 까지 평균적으로 7-8번의 기수를 수료시킵니다. 시완이형 같은 경우에는 훈련병들을 8번 수료시켜 40일의 기수위로 휴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일반 부대와 달리 저희 조교들은 기수위로 휴가때문에 일반병사에 비해 휴가가 대략 2배정도 많은것은 사실입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기수 위로 휴가를 이만큼 주는 이유는 저희 전 군단장님께서 저희 조교들 특성상 주말에도 훈련병들을 인솔하고 개인정비시간도 일반 부대에 비해 현저히 부족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위로개념으로 만들어주신 휴가입니다"라며 "그 외 휴가들은 시완이형이 국군의 날 행사, 평창 올림픽 등 파견을 다녀와 얻은 보상휴가와 자신이 성실히 군생활을 해서 딴 특급전사, 모범장병과 같은 포상휴가가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image
/사진=임시완 후임 병사 sns



또 그는 "시완이형 뿐만 아니라 저희 부대 조교들 중에서 우수한 성적을 가진 조교들도 대략 100일에서 110일의 휴가를 나갑니다. 댓글에 비난하거나 욕을 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군생활을 잘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제 3자 시점으로 옆에서 시완이형을 지켜본 제 입장은 시완이형은 모범적이고 평소에 욕 한마디 하지않는 착한 선임이었습니다"라며 "항상 밝은 모습으로 후임들 동기들 할거 없이 시완이형을 좋아했고 팬들에게 온 과자나 간식들을 우리 대대원들과 다같이 나눠먹으며 전역 전날에도 저희 중대원들 한명한명에게 싸인을 다 해주며 같이 사진도 찍어준 멋진 선임이었습니다. 그런 선임이 이렇게 비난 당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편치 않아 글 하나 남겨봅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7일 한 매체는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동안 일반 병사의 2.08배 많은 123일의 휴가일수를 사용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임시완 측은 "임시완이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 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 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 등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 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 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소속사 측은 임시완이 우수 조교로 복무한 25사단 우수 조교 휴가 일수가 평균 약 104일이라며 임시완 휴가 내역을 비교해서 소개했다.

소속사가 전한 25사단 우수 조교 휴가 내역은 연가 28일, 보상휴가 13일, 독립기념관 방문 휴가 1일, 신병위로 4일, 신병기수 위로 40일, 포상휴가 최대 18일(특급전사, 모범장병 외) 등으로 약 104일이다.

임시완의 복무 중 휴가 내역은 연가 28일, 보상휴가 13일, 독립기념관 방문 휴가 1일, 신병위로 4일, 신병기수 위로 26일, 포상휴가 총 18일(특급전사 6일, 모범장병 대대장 포상 3일,중대장 포상 2일, 현충일 사회 3일, 1337 신고 홍보물 촬영 4일), 위로휴가 총 21일(지상군페스티벌 2일, 평창올림픽 7일, 페럴림픽 5일,국군의 날 사회 7일) 병가 총 12일(발목 부상 입원 치료 8일,이비인후과 수술 4일 등 총 123일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