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컴백과 동시에 '더쇼' 1위 "상상도 못했다"[종합]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6.11 19: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우주소녀(WJSN, 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가 '더쇼'에서 1위를 차지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 MTV 음악방송 프로그램 '더쇼'에서는 AB6IX와 NCT 127, 우주소녀가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우주소녀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1위를 차지한 멤버들은 "기대를 안해 당황스럽다"며 "팬들 너무 사랑하고 감사드린다. 멤버들도 고생 많았다. 정말 받을 거라고 기대하지 않았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 4일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를 발매한 우주소녀는 타이틀곡 'Boogie Up'(부기 업)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Boogie Up'은 룸메이트와 여름 나기에 나선 우주소녀의 청량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속도감 있는 전개와 화려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특유의 경쾌한 에너지와 부드러운 흐름을 동시에 자극하는 우주소녀만의 매력적인 파티 음악이다.


특히 우주소녀는 이번 앨범이 국내 최대 음반 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주간 음반 차트(2019.6.3~2019.6.9 기준)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초동 4만 4천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4만 4천 장의 판매고는 자체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한편 이날 '더쇼'에는 AB6IX, CLC, fromis_9, NCT 127, OnlyOneOf, SAAY, 러블리즈, 로시, 산들, 승국이, 아이즈, 왈와리, 우주소녀, 원어스, 위키미키, 육중완밴드, 이짜나언짜나, 이창민, 체리블렛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