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 완성형 실력돌의 탄생 'BREATHE'[6시★살롱]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5.22 18:00 / 조회 : 12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브랜뉴 뮤직


그룹 AB6IX(에이비식스, 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가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AB6IX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B:COMPLETE (비컴플릿)'를 발매했다.

'B:COMPLETE'은 데뷔 앨범임에도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적극 참여하며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BREATHE(브리드)'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강렬한 딥 하우스곡이다.

아이즈원의 'Airplane(에어플레인)', 윤지성의 '쉼표', 박지훈의 'Young 20(영 20)' 등을 만들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시킨 곡이다.

몽환적인 사운드로 시작되는 'BREATHE'는 리드비컬한 비트와 함께 소리가 하나씩 더해지면서 시작부터 듣는 이를 몰입시킨다. 분위기가 점차 고조되는 흐름을 띄고 있지만 AB6IX는 오히려 후렴에서 한 템포 쉬어가는 반전을 보여준다. 폭발하지는 않지만 앞에서부터 이어온 흐름 그대로 따라가는 후렴구는 묘한 중독성을 지녔다.

특히 BREATHE'는 굳이 무대를 보지 않고 스트리밍만 해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음원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되는 이유다. 더군다나 청량 혹은 섹시 남성미 등 아이돌등의 기존 콘셉트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아이돌과 아티스트 사이의 경계에서 뛰노는 자신들의 색깔을 데뷔 앨범부터 보여주면서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AB6IX 데뷔 앨범 'B:COMPLETE'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