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 꺼내는 이야기..디어클라우드 나인, 오늘(26일) 컴백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04.26 10:4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엠와이뮤직


모던 록밴드 디어클라우드(Dear Cloud) 보컬 나인(NINE9)의 새 솔로 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나인은 26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솔로 EP앨범 '오늘 밤 나를 위로해'를 발매한다.


'오늘 밤 나를 위로해'는 지난 2012년 발매한 정규 1집 '9Stories' 이후 나인이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새 솔로 앨범. 디어클라우드 보컬이 아닌 싱어송라이터 나인의 음악적 개성이 물씬 느껴진다.

타이틀 곡 '이별꿈'은 영원(永遠)이라는 건 말뿐이었던 것처럼 이별 또한 영원하지 않을 거라는 내용의 곡. 나인의 독보적인 음색에 따뜻하면서도 어딘가 쓸쓸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뤘다.

이번 앨범에는 이 곳이 아닌 다른 어딘가에 있는 꿈을 이야기한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누군가의 온기가 절실한 순간, 집으로 향할 때 이 노래가 온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집으로 걷는다', 삶의 공허함을 멈출 수 있다면 어디든지 달려가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키스'(Kiss), 슬픈 두 사람의 사연을 노래한 '그녀, 둘'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나인은 26일 홍대 에반스 라운지에서 열리는 '2019 라이브클럽데이' 무대에 올라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오는 5월 12일에는 '뷰티풀민트라이프 2019' 무대에도 설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