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日 프로모션→日 봄투어→미주·유럽투어(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03.25 08: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일본 현지 프로모션을 통해 남다른 입지를 확인했다.

지난 20일 일본에서 2번째 정규앨범 '일루미네이트'(ILLUMINATE)를 발매한 SF9은 이후 지난 21일 아이치, 22일 후쿠오카, 23일 도쿄, 24일 오사카 등지에서 앨범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월 발표한 '예뻐지지 마' 국내 활동을 마친 SF9은 '예뻐지지 마' 일본어 버전이 수록된 정규앨범으로 오리콘 일간 차트 발매 3일차인 지난 23일 기준 2위를 유지하고 있고, 타워레코드 종합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로 데뷔 이래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약 5개월만에 일본에서 새 앨범을 발표한 SF9에 대한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이들은 2017년 일본 데뷔 후 약 2년간 항상 이전 앨범을 뛰어 넘는 좋은 성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특히 이번 활동을 앞두고 로운, 찬희 등 멤버들의 한국 드라마 출연이 일본 현지에서도 인기를 끌며 새로운 드라마 팬 층까지 끌어들였다.

일본 앨범 발매를 기념해 발매일에 진행한 앨범 출시 이벤트 현장에서 평일 낮 행사임에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 SF9의 상승세를 확인했을 뿐 아니라, 기존 K팝 아이돌의 팬 층인 10대, 20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몰려 새로운 팬 층의 유입을 확인했다.


SF9에 대한 현지 관계자들의 기대감도 상당하다. 한 레코드회사 관계자는 "일본 싱글 및 앨범을 출시할 때마다 그 노래와 댄스의 퀄리티가 상승하는 것을 본다. 언제나 기대이상을 준비해 오기 때문에, 차기작 발매가 매우 기대되는 훌륭한 그룹"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또 다른 음반유통관련 관계자는 "기존 팬 층이 확고하면서도 신규 팬 층의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있는 것은 틀림없다. 조만간 크게 뛰어오를 것이 분명한 팀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본 활동에 돌입한 SF9은 앨범 프로모션에 이어 투어를 개최하며 활발하게 활동한다. 4월 2일 도쿄를 시작으로 4일 나고야, 5일 오사카에서 봄 투어 'ILLUMINATE'를 진행한다. 일본 투어를 마친 후에는 오는 4월 19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를 시작으로 뉴욕∙애틀란타∙로스앤젤레스, 러시아 모스크바, 폴란드 바르샤바, 독일 베를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미국과 유럽 총 10개 도시에서도 미주, 유럽 투어 '2019 SF9 USAㆍEUROPE LIVE TOUR [UNLIMITED]'를 개최하며 글로벌 활약을 펼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