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으로 보답할 것"..쯔위X채영부터 김채원까지 고교 졸업(종합)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2.12 11:20 / 조회 : 3521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트와이스 쯔위, 채영이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장지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제8회 졸업식에 앞서 진행된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 쯔위, 채영 등 K팝 스타들이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었다.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는 제8회 졸업식이 개최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트와이스 쯔위와 채영을 비롯해 아스트로 윤산하, 모모랜드 낸시 등이 참석해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지금 K팝을 이끌며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스타들이 다닌 학교로 유명하다. 샤이니 태민, 위너 송민호, 블락비 피오, 에프엑스 크리스탈, 비투비 정일훈 육성재, 워너원 옹성우, 세븐틴 우지, 아스트로 차은우, 트와이스 다현, 레드벨벳 예리, 모모랜드 주이, 더보이즈 주학년 등 화려한 졸업생 명단이 눈길을 끈다.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의 졸업식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졸업식과 함께 늘 화제가 된다. 특히 스타들이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는 자리인 만큼, 많은 팬들이 이들의 모습을 담기 위해 현장을 찾는다.

이날 졸업식 현장 역시 많은 팬들이 운집해 마치 아이돌 그룹의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했다. 더보이즈 등 팬들은 졸업식에 화환을 보내 스타들을 축하했다. 스타들은 졸업식이 시작하는 오전 10시 30분 이전인 오전 9시 30분부터 졸업식 현장에 도착했다.

걸그룹 립버블 멤버들은 멤버 은별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현장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아스트로 문빈과 라키, 진진, 아이즈원 김민주, 프로미스나인 모든 멤버들 역시 윤산하, 이채영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졸업식을 찾아 의미를 더했다.

image
그룹 아이즈원 김채원,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아스트로 윤산하, 더보이즈 활, 선우(왼쪽부터 시계방향)가 12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장지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제8회 졸업식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이날 졸업하는 스타들은 스타뉴스에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먼저 트와이스 쯔위는 "선생님들과 학교 친구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졸업을 한 만큼 멤버들과 활동에 집중하겠다. 무대에서 더 집중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채영 또한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멤버들이 아침에 축하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특히 나연 언니가 꽃다발 안에 카드를 써서 줬다. 정말 감동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즈원 김채원은 "먼저 졸업 축하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10대의 마지막 졸업식이라 아쉽기도 하고 기분이 남다른 것 같다"며 "올해 성인이 된 만큼 아이즈원으로, 김채원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 그리고 다양한 부분에서 발전해 더욱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또한 "제가 3년 전 입학했었을 때는 '데뷔하자'가 목표였는데 이렇게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하고 멤버들과 함께 졸업식에 오게 되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오늘 졸업하는 많은 분들 축하 드리고 올 한해도 프로미스나인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공원소녀 앤, 더보이즈 활, 선우 등이 이날 졸업식에 참석해 친구들과 인사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