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혁, 'YG보석함' 新보이그룹 6번째 멤버 '확정'(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01.23 11:11 / 조회 : 768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윤재혁이 YG 차세대 보이그룹의 6번째 멤버로 확정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YG보석함' 최종 데뷔 7인 중 6번째 멤버가 윤재혁임을 발표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윤재혁은 첫 월말평가에서 최하위로 시작해 당당히 데뷔 멤버에 이름을 올리며 YG 새 보이그룹의 최종 멤버가 됐다. 윤재혁은 수려한 외모와 회를 거듭할수록 실력이 급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길거리 캐스팅을 통해 YG 연습생으로 들어온 윤재혁은 여러 대형 엔터테인먼트사에서 캐스팅 제의를 받았을 만큼 처음부터 눈에 띄는 멤버였다. 하지만 'YG보석함' 첫 월말평가에서 공동 28등, 최하위를 기록하면서 자신감을 잃는 안타까운 순간도 있었다.

계속되는 지적에 눈물을 흘리던 윤재혁은 당시 "열심히 해서 월말평가를 갈 때는 ‘열심히 했구나’라는 생각을 하다가도, 꾸중을 듣게 되면 자책하고 스스로도 많이 답답하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윤재혁은 최종 파이널에 들지 못했지만, 양 대표의 깜짝 추가 발탁으로 다시 한번 기회를 잡았다. 양 대표는 "윤재혁은 7개월 차인데 급성장하는 것이 보였다. 상승세가 기대되고 무서운 연습생"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윤재혁은 파이널 경연을 마치고 "마지막 결과가 좋든 좋지않든 저에게 너무 소중한 무대였고, 다시는 없을 기회였기에 정말 행복하다"고 말했지만 이제는 당당히 그룹 멤버로 활동할 수 있게 됐다.

우여곡절 끝에 'YG보석함' 최종 멤버에 합류한 윤재혁이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할지 팬들의 큰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