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최단 기간' 6억뷰 넘었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01.13 09: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6개월 28일만에 조회 수 6억 뷰를 돌파, K팝 그룹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3일 오전 8시 40분 기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조회 수 6억 뷰를 기록했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처음 공개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이로써 공개 211일 만에 6억 뷰를 넘게 됐다.


그동안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모두 바꿨다. 2억 뷰 돌파 시점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신기록 행진을 펼쳤으며 이후 3억 뷰, 4억 뷰, 5억 뷰에 이어 6억 뷰까지 연속으로 최단 기간 기록을 이어갔다.

현재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가운데 3억 뷰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뚜두뚜두'를 포함해 4억 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 '붐바야'와 3억 뷰를 돌파한 '불장난', '휘파람'까지 3억 뷰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만 5편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블랙핑크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으로 1억 뷰를 돌파한 제니의 'SOLO'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파급력을 증명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