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루키' 원어스, 미국·영국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1위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1.12 11:06 / 조회 : 738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RBW


신인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해외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새로운 글로벌 아이돌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9일 공개된 원어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는 발매와 함께 미국과 호주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캐나다, 독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를 비롯한 총 5개국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 또한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에서 독일 1위, 영국 2위를 포함해 총 7개국 차트에서 TOP10에 진입하며 차세대 K팝 유망주로서의 두각을 나타냈다.

이처럼 원어스는 신인 그룹임에도 데뷔 앨범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국내외 각종 차트 정상을 휩쓸며 특급 신인의 탄생을 예고해 이목을 끌고 있다. 데뷔 앨범 'LIGHT US'는 지난 10일 기준 국내 음반 판매 사이트 신나라 레코드 일간 차트에서도 5위를 기록했다.

데뷔곡 '발키리'는 묵직한 사운드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힙합적인 요소가 가미돼 트렌디한 매력을 자랑한다. 북유럽 신화 속 존재인 '발키리'와 불빛을 '밝히리'라는 중의적 표현을 담아 판타지적 재미를 안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