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왕랄프2' 4DX레전드 레이싱 애니..'명탐정 코난'과 대결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9.01.10 11:4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스틸컷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4DX가 '향기나는 슈가 레이싱' 등 오감 만족 연출로 인기몰이 중이다. 9일 개봉한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 4DX의 반응도 뜨거운 가운데 4DX 대표 '레이싱' 애니메이션의 흥행 대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주먹왕 랄프2'의 명장면을 짚어본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향기 나는 슈가 레이싱'


'주먹왕랄프2'는 게임 속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놨던 절친 주먹왕 랄프와 바넬로피가 와이파이를 타고 인터넷 세상에 접속해 랜섬웨어 급 사고를 치며 기상천외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첫 번째 4DX 명장면은 바넬로피가 속한 게임 슈가 러쉬의 레이싱 장면이다. 과자, 사탕으로 만들어진 트랙을 질주하는 바넬로피의 초스피드 레이싱과 함께 4DX는 달콤한 향기 효과를 더해, 관람객들에게 후각까지 만족시키는 환상 레이싱을체험하게 한다. 디즈니 테마파크에 들어온 듯 색다른 효과와 함께 관객들을 영화 속으로 로그인 시키는 장면이다.

image
/사진=영화 스틸컷



바넬로피vs섕크..거침없는 레이싱 대결

'주먹왕랄프2' 4DX에 쏟아지는 극찬은 더 다이내믹하고 재밌어진 레이싱 연출에서 비롯했다. 레이싱 게임 캐릭터인 바넬로피가 새로운 레이서 섕크를 만나 펼치는 추격전은 상상 이상의 역동성으로 관객들에게 짜릿한 놀라움을 선사한다. 4DX의 노하우가 집약된 레이싱 장면에서 더욱 레이싱 최적화된 모션 효과와 드라마틱한 연출은, 섕크의 질주와 바넬로피의 드리프트, 급회전과 브레이크까지 관객들이 직접 경험하게 만들며 잊지 못할 4DX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image
/사진=영화 스틸컷


진정한 랄프 효과..펀치 액션을 온 몸으로 느끼는 클라이맥스

바넬로피가 레이싱으로 4DX의 진면목을 보여준다면, 랄프의 펀치 액션은 4DX를 만나 업그레이드 되었다. 관객들은 SNS 사이트 '핀터레스트'의 핀을 있는 힘껏 던지고, 펀치를 날리는 랄프의 액션을 모션 체어로 느끼며 더욱 박진감 넘치는 관람을 할 수 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