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약스 데 리트 "라모스 플레이 더러워도..난 존경한다"

이원희 기자 / 입력 : 2018.11.19 20:54 / 조회 : 5849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약스의 마타이스 데 리트. / 사진=AFPBBNews=뉴스1


네덜란드 리그 아약스의 수비수 마타이스 데 리트(19)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세르히오 라모스(32)의 팬이라고 밝혔다.

19일(한국시간) 글로벌 축구매체 골닷컴에 따르면 데 리트는 "나는 라모스의 수많은 우승 경력과 레알에서의 영향력에 대해 존경하고 있다"며 "그는 더티 플레이어로 불리기도 하지만 나는 그런 모습들을 좋아한다. 라모스는 레알이 어려운 상황에 빠지더라도 팀을 이끌어 나갈 수 있다"고 치켜세웠다.

이어 데 리트는 "한 번은 라모스가 페널티킥을 실패했는데, 다음 페널티킥에서 파넨카킥을 시도해 골을 넣는 걸 봤다. 이를 통해 라모스가 어떤 선수인지 알게 됐다"며 "경기가 과열됐을 때 그라운드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 하지만 라모스는 항상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다. 난 라모스의 팬"이라고 설명했다.

레알의 주전 수비수 라모스는 최근 리버풀의 데얀 로브렌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둘 중 누가 더 실력이 낫냐를 두고 설왕설래 중이다. 데 리트는 라모스의 손을 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데 리트는 어린 나이에도 팀의 주전 멤버로 활약하며 자신의 가치를 인증했다. 올 시즌에도 리그 11경기에 나서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이에 레알, 바르셀로나 등 빅클럽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