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왕' 조정석 "70년대 공무원의 얼굴..2대8 가르마 직접제안"

건대입구=김현록 기자 / 입력 : 2018.11.19 11:52 / 조회 : 2075
  • 글자크기조절
image
'마약왕' 조정석 / 사진=임성균 기자


영화 '마약왕'의 조정석이 '70년대 대표 공무원의 얼굴'이란 평을 받아 눈길을 모았다.


우민호 감독은 19일 오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마약왕'(감독 우민호·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조정석을 두고 '70년대 대표 공무원의 얼굴'이라고 평했다.

그 때문에 열혈검사 김인구 역할에 조정석을 캐스팅했다고 너스레를 떤 우민호 감독은 "분명히 봤다. 그렇게 이야기를 하고 같이 하자고 했다"고 웃음지었다.

조정석은 '마약왕'에 대해 "송강호 선배와 다시 하게 된다는 점도 좋았다. 극중에서 대척점에 있는 선배님이기도 한데 극중 주제를 김인구 검사가 말하는 것 같다"며 "당신이 생각하는 게 잘못됐다고 이야기해주고 싶은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의를 알려주고 싶은 검사지만 제 3의 눈으로 관객의 눈으로 이두삼을 바라보면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인물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또 조정석은 극중 2대8 가르마 헤어스타일을 직접 제안할 만큼 70년대 비주얼을 적극적으로 재현했다는 후문. 조정석은 "감독님이 70년대 대표 공무원의 얼굴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제가 2대8 머리를 하고 나온다. 몇 번 해본 적이 있는데, 제가 봐도 1970년대 헤어스타일처럼 보인다. 미술 등이 워낙 잘 돼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공을 돌렸다.

영화 '마약왕'은 마약도 수출하면 애국이 됐던 1970년대를 배경으로, 근본없는 밀수꾼이 마약왕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오는 12월 19일 개봉을 앞뒀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