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日레코드 대상서 우수 작품상 수상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8.11.16 08:21 / 조회 : 792
  • 글자크기조절
image
트와이스가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 작품상을 수상한다.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 작품상을 수상한다.


16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이 같은 사실을 전했다. 일본 레코드 대상은 일본 작곡가 협회가 매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60회를 맞았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 올해 주요 부문 수상자들의 리스트를 발표한 가운데 트와이스는 지난 5월 공개한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우수 작품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 트와이스가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수상을 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는 다음달 30일 현지 TBS 방송국에서 열리는 시상식에도 참여한다.

트와이스에게 우수 작품상을 안겨준 '웨이크 미 업'은 일본 레코드 협회가 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작품에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는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화제를 모았다.


트와이스는 다음달 31일 방송하는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K팝 걸그룹 최초로 2년 연속 출연한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라인업에 포함됐다.

또 트와이스는 내년 3월 21일 오사카 교세라 돔, 3월 29일과 30일 도쿄 돔, 4월 6일 나고야 돔 등 현지 3개 도시, 4회 공연의 돔투어를 진행한다. K팝 걸그룹으로서는 최초 톰투어이자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후 최단 기간 도쿄 돔 입성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5일 미니 6집 'YES or YES' 및 동명 타이틀곡을 발표하고 '10연속 히트 홈런'을 날리고 있다. 각종 온라인 실시간, 일간, 주간 음원차트를 석권했고 15일 공개된 가온차트 45주차 디지털, 앨범, 다운로드, 소셜차트 부문 1위에 올랐다. MBC 뮤직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