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모처럼 화력폭발 독일, 러시아에 3-0 승리…연패 탈출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18.11.16 06:21 / 조회 : 719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독일이 오랜만에 다득점에 성공하며 러시아를 제압했다.

요하임 뢰브 감독이 이끈 독일 축구대표팀은 16일(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와 A매치 친선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2연패를 당하며 가라앉았던 분위기를 타개하는데 성공했다.

독일은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탈락을 비롯해 올해 분명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다. 네이션스리그에서도 1무2패로 부진하면서 그룹B 강등이 임박해 상당한 위기 의식을 느끼고 있다.

독일은 최근 A매치 2연패를 당하는 동안 1골에 그치는 빈약한 공격력이 비판을 받았다. 해결책을 찾아야 했던 가운데 러시아를 상대로 전반에만 3골을 터뜨리면서 모처럼 환하게 웃었다.

독일은 티모 베르너를 최전방에 두고 르로이 사네와 세르지 나브리를 좌우에 둔 스리톱으로 경기에 임했다.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붙인 독일은 8분 만에 첫 골을 뽑아냈다. 나브리가 페널티박스 오른쪽 깊숙하게 파고든 뒤 문전으로 땅볼 패스를 했고 사네가 가볍게 밀어넣었다.

독일은 전반 25분 코너킥 상황서 니클라스 쥴레가 추가골을 넣으며 승기를 잡았고 40분 카이 하베르츠의 침투패스를 받은 나브리가 정확하게 마무리해 일찌감치 승리를 확정지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