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톱5] 마블의 아버지 스탠리 별세..진서연 출산

강민경 기자 / 입력 : 2018.11.13 17:43 / 조회 : 26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마블의 아버지 스탠리가 세상을 떠났다/AFPBBNews=뉴스1


◆ 마블의 아버지 스탠리 별세..마지막 트윗 "더욱 더 높이"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가 세상을 떠났다.

지난 12일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 등 매체들은 스탠 리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의 한 메디컬 센터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향년 96세. 스탠 리 유족들도 그의 사망을 공식 확인했다. 고인은 최근 건강이 악화돼 의료 센터를 오가며 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1922년생인 고인은 루마니아계 유대인 출신으로 17세 때인 1939년 만화 사업에뛰어들었다. 마블 코믹스 수석 작가 겸 편집이었던 스탠 리는 스파이더맨, 헐크, 닥터 스트레인지, 판타스틱4, 데어데블, 블랙팬서, 엑스맨, 아이언맨, 토르 등 수많은 마블 슈퍼히어로 캐릭터의 공동 창작자 중 한 명이다. 스탠 리는 1994년 만화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윌 아이스너 어워드'를 수상했고 1995년에는 잭 커비 명예의 전당에입성했다. 2008년에는 미국 예술가의 최고 영예라 불리는 '미국 예술 훈장'을 받았다.

고인은 마블 슈퍼 히어로 영화에 숨은 출연자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는 40여편의 마블 슈퍼 히어로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 한국 팬들에게 '스탠리 옹'이란 별명으로 사랑을 받았다.

스탠리가 사망한 직후 그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이 계정은 341만명의 팔로어를 둔 공식 계정이지만 스탠리가 직접 운영하지는 않았다.

올라온 사진은 검은 바탕에 '1922-2018'(스탠리 출생-사망 연도)이라는 숫자와 'Excelsior'라는 단어가 적혀있다. 'Excelsior'는 '더욱 더 높이'라는 뜻으로 스탠 리가 언론과의 인터뷰 등에서 자주 사용했던 말이다.

스탠리는 생전 인터뷰에서 슈퍼 히어로들이 하늘로 올라가는 동작을 취하며 "Excelsior"를 외치곤 했다.

스탠리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팬들의 애도를 표시하고 있다. 그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1만여개의 댓글이 달려 고인을 추모했다. 팬들은 "당신은 세상의 99% 슈퍼히어로를 만든 사람" "내 아들의 영웅" 등등의 글을 남겼다.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탠리와 어깨동무를 하고 찍은 사진을 올리며 "모든 것이 당신 덕분이다. 스탠리 고이 잠드소서"라는 글을 올렸다.

image
배우 진서연 /사진=임성균 기자


◆ 진서연, 직접 전한 출산 소식 "아기와 만났어요"

배우 진서연이 출산 소식을 직접 전했다.

진서연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기와 만났어요. 기쁜 소식 전합니다"라고 시작하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힘든 난산으로 이제야 소식 전합니다. 회복하고 있어요.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뵐게요"라고 덧붙였다.

공개된 사진은 진서연이 갓 태어난 아기의 발을 잡고 있는 모습이다. 앞서 진서연은 지난 9월 임신 소식을 SNS를 통해 알린 바 있다.

이를 접한 다수의 네티즌은 "축하해요", "아가야, 너의 지구별 여행 시작을 응원해", "고생 많으셨어요 몸조리 잘하세요"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진서연은 영화 '독전'으로 지난달 대종상 영화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image
그룹 젝스키스 멤버 강성훈 /사진=스타뉴스


◆ 강성훈, 팬들로부터 사기·횡령 혐의 피소 '점입가경'

그룹 젝스키스 멤버 강성훈이 팬들에게 사기 및 횡령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젝스키스 팬 70여 명은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강성훈과 그의 개인 팬클럽 후니월드의 실질적 운영자 등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장에 따르면, 강성훈과 후니월드는 지난해 4월 서울 청담동 소재의 한 영화관에서 젝스키스 데뷔 20주년 기념 영상회를 열고 티켓 값과 기부금을 모금했으나 결국 기부가 이뤄지지 않았고, 이를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후니월드 측은 젝스키스 영상회 기부금 횡령 의혹이 불거지자 뒤늦게 정산 내역을 공개했지만, 팬들은 정산 내역에 의심을 품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미 강성훈은 이번 피소 이외에도 수 차례 구설에 휩싸인 바 있다. 강성훈은 대만 팬 미팅 취소 이후 불거진 국제 소송을 비롯해 운영자와의 열애 의혹, 전 매니저 자택 침입 및 폭행 시비, 광고비 횡령, 굿즈 배송 지연 등의 문제로 곤욕을 치렀다.

결국 강성훈은 지난 10월 열린 젝스키스 콘서트에 불참하고 일본 팬 미팅도 취소해야 했다. 강성훈은 이후 지난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부족한 나를 좋아해줘서 고마웠어. 아직 나를 믿어주고 있는 고마운 너희들에게 내가 할 수 있는 말이라곤 미안하단 말 뿐. 밝혀지겠지"라고 심경을 밝혔다. 하지만 강성훈의 입장이 더해질수록 팬들의 공분은 더욱 커지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이와 관련,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강성훈의 이번 피소와 관련,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image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방탄소년단, 빌보드 소셜50 100번째 1위..저스틴 비버 이어 두 번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100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12일(현지시각) 빌보드는 발표될 예정인 17일자 소셜 50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이 7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난 2016년 10월 29일(현지시각) 소셜 50 차트에 처음으로 진입한 이후 100번째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또한 2010년 12월 차트가 시작된 이후 저스틴 비버에 이어 두 번째로 100번째 1위를 달성했다.

빌보드는 이러한 소식을 전하며 방탄소년단이 지금과 같은 기록을 세우는데 팬들인 '아미'의 역할이 컸다고 분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로 61위를 차지했다. LOVE YOURSELF 結 'Answer'는 지난 9월 이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해 10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스티브 아오키의 'Waste It On Me'는 '핫 100' 89위로 처음 진입했다.

image
윤아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윤아, '2018 AAA' 참석..'한류여신' 뜬다

배우 윤아가 '2018 Asia Artist Awards'에 참석, 베스트 라인업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오는 28일 개최될 세계 최초 가수, 배우 통합 시상식 '2018 Asia Artist Awards'(조직위원장 박준철, 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18 AAA')에 한류 여신 윤아가 참석해 시상식을 환하게 빛낼 예정이다.

정상의 아이돌이자 주목받는 배우인 윤아는 2007년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로 데뷔해 가수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최고의 멀티테이너'로 등극했다. 2007년 데뷔한 소녀시대는 10여 년 넘게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정상의 걸그룹. 그녀는 바쁜 활동 중에도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THE K2', 영화 '공조' 등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줘 배우로서도 입지를 다졌다.

윤아가 최고의 스타 자리를 유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청순한 여신 미모, 장르를 가리지 않는 도전의식, 성실한 자세 등이 큰 역할을 했다. 올해 초 출연한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2'에서 보여준 소탈한 성격도 팬들의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소녀시대-Oh!GG' 활동을 마치고 조정석과 영화 '엑시트'를 촬영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최고의 멀티테이너'에 등극한 윤아는 '2017 AAA'에서 '베스트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이후 '2018 AAA'에도 참석해 자리를 빛내게 됐다. 절정에 오른 꽃 미모의 소유자 윤아가 레드카펫 무대에서 어떤 스타일로 등장할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윤아의 참석이 확정된 '2018 AAA'는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주관방송사인 머니투데이방송 MTN에서 4시간 반 동안 실시간 생중계 한다.

'2018 AAA'는 가수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지코,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AOA, 마마무, 선미, 갓세븐, 세븐, 우주소녀, 구구단, 모모랜드, 스누퍼, SF9, KARD, 청하,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디크런치, 아이즈원까지 가수 26개 팀이 공개됐다.

배우 라인업에서는 이병헌, 이준호, 장기용, 김다미, 김명수, 진영, 진주형,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류준열, 유연석, 김설현, 박해진, 류이호, 이승기, 정해인, 최태준, 곽시양, 신현수, 이다희, 정인선, 하정우, 배수지, 성훈, 차은우, 최민호, 윤아까지 27명이 공개되며 화려함에 정점을 찍고 있다.

한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하며,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AAA'는 오는 28일 오후 1시 파라다이스시티 아트스페이스·플라자에서 레드카펫 행사를, 오후 5시 글로벌 허브시티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본 시상식은 티켓 소지자만 입장 가능하지만 파라다이스시티 아트스페이스·플라자에서 열리는 레드카펫 행사는 티켓을 소지하지 않은 일반 시민에게도 함께 공개, 축제의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MTN머니투데이 방송 및 네이버 브이라이브 스타뉴스 채널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