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SOLO'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등극'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11.13 13:07 / 조회 : 10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 솔로 신곡 'SOLO'가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서 처음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제니의 디지털 싱글 'SOLO'는 국내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올킬'을 달성한 데 이어, 40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찍고 급기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톱200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서는 처음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레이디 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팝스타를 제치고 당당히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SOLO'는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브라질, 불가리아, 필리핀, 스웨덴, 타이완, 터키, 아랍 에미레이트, 베트남 등 40개국 아이튠즈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다.

'SOLO'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15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급속도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

'SOLO'는 팝적인 요소가 더해진 힙합 장르의 곡이다.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 간결한 멜로디 라인과 더불어 당당한 솔로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표현했다.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모든 곡을 작업한 테디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했고, 24 또한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