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음원 성적? 대중성보다 우리 개성 지키고파"(인터뷰)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10.22 10:27 / 조회 : 158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


그룹 몬스타엑스가 음원 성적에 대해 "대중성을 너무 따라가 우리 색깔을 잃어버리기는 싫다"고 말했다.

몬스타엑스는 서울 강남구 스타힐빌딩에서 열린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민혁은 "이번 앨범은 멜론 40위 정도 했으면 좋겠다. 음원사이트가 개편되기 전, 데뷔했을 때에는 40위 정도 늘 해왔었는데, 개편 이후에는 음원 성적이 늘 아쉬웠다"고 목표를 밝혔다.

이에 기현은 "저희가 늘 음원 성적이 아쉽다는 평가가 있다. 물론 대중성을 고려해야 하지만 너무 대중성을 따라가 우리의 색깔을 잃어버리기는 싫다"고 생각을 밝혔다.

몬스타엑스는 이번 정규앨범을 통해 새로운 세계로 무대를 넓힌다. 데뷔 때부터 성장 서사를 그려온 몬스타엑스는 기존 퍼포먼스에 쏠리던 K팝의 시선을 콘셉트에 기초한 스토리 전략으로 바꿔놓은 만큼, '만남과 연결된 운명'이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인다.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은 상실과 방황 사이에서 구원을 찾아 헤맨다는 이 앨범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곡이다. 트랩과 록, 그리고 퓨처베이스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곡은 인상적인 훅과 멜로디로 극적인 흥분을 담았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앨범 수록곡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