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해외서 인기 실감..일본은 밖에 못 다녀"(인터뷰)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10.22 10:1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


월드투어를 마치고 돌아온 그룹 몬스타엑스가 해외에서의 인기를 실감한다고 말했다.

몬스타엑스는 서울 강남구 스타힐빌딩에서 열린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형원은 "저희가 월드투어를 하면서 공연을 여러 번 하다 보니까 이번 앨범을 준비할 때 퍼포먼스 부분적으로 더 멋있게 만들었다. 월드투어가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민혁은 "월드투어 중 호텔에서 작업할 정도로 앨범을 준비했다. 당시에는 벅차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시간을 잘 쓴 것 같다"고 덧붙었다.

이에 기현은 "월드투어 중 해외에서의 반응이 뜨거웠다. 스스로 말하긴 부끄럽지만 일본에서는 밖에서 돌아다니기 힘들 정도다. 편의점을 가도 알아봐 주실 정도"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몬스타엑스는 이번 정규앨범을 통해 새로운 세계로 무대를 넓힌다. 데뷔 때부터 성장 서사를 그려온 몬스타엑스는 기존 퍼포먼스에 쏠리던 K팝의 시선을 콘셉트에 기초한 스토리 전략으로 바꿔놓은 만큼, '만남과 연결된 운명'이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인다.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은 상실과 방황 사이에서 구원을 찾아 헤맨다는 이 앨범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곡이다. 트랩과 록, 그리고 퓨처베이스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곡은 인상적인 훅과 멜로디로 극적인 흥분을 담았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앨범 수록곡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