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ng]'월드스타' 이병헌 'AAA' 시상식 무대에 서는 의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8.10.03 21:4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BH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병헌이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18 Asia Artist Awards, 이하 '2018 AAA', 조직위원장 박준철)에 참석한다.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로 손꼽히는 이병헌이 '2018 AAA' 참석을 결정함에 따라, 시상식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AAA'는 유일무이한 배우, 가수의 통합 시상식으로, 출범부터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큰 주목을 받았다. 매회 국내외 영향력 있는 톱스타들이 자리를 빛내며 단숨에 글로벌 시상식으로 성장했다. 여느 때보다 열광적이고 뜨거운 축제의 장이 될 '2018 AAA'에 이병헌의 참석은 때문에 더욱 값진 의미를 지닌다.


올해로 데뷔 28년차를 맞은 이병현은 국내는 물론 미국 할리우드까지 진출하며 전 세계에 연기력을 인정받은 '월드 스타'다. 언어를 넘나들며 흡입력 있는 연기를 펼치고 있는 그는 '월드 스타'로서 비교 불가한 독보적 아우라를 뽐내왔다. 멜로부터 느와르까지 안 해본 장르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 달 30일 종영한 tvN 토일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도 그 진가가 톡톡히 발휘됐다. 미국 해병대 장교 유진 초이 역으로 완벽하게 분한 그는 캐릭터와 혼연일체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11일 발표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 따르면 '미스터 션샤인'이 9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그 또한 배우 부문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데뷔 이래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해 보였다.


탁월한 연기력과 스타성을 두루 겸비한 원톱 배우 이병헌이 '2018 AAA' 무대에 오름에 따라 시상식의 위상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상식 'AAA'와 글로벌 스타 이병헌의 특별한 만남에 세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편 이병헌의 합류로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될 '2018 AAA'는 총 가수 20팀, 배우 20명에 이르는 라인업을 구축하며 1층 전석을 스탠딩으로 꾸며 관객 모두가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크레이지 페스티벌'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한류 팬들을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후보와 수상자를 공정한 방식으로 선발, 시상하며 올해는 케이스타그룹(KSTAR GROUP)(의장 김효진, 이하 케이스타그룹)과 손을 잡고 페이스티켓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8 AAA'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STARNEWS)가 주최하며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의 주관으로 오는 11월 28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