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함부르크 골, 손흥민 발자취 따라간다” (독일 빌트)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18.09.20 13:41 / 조회 : 675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박대성 기자= 독일 언론이 황희찬에게 엄지를 세웠다. 이번 여름 둥지를 튼 함부르크는 과거 손흥민이 활약한 구단이다.


함부르크는 지난 19일(한국시간) 독일 드레스덴 DDV 슈타디온에서 열린 디나모 드레스덴과의 2018/2019 독일 분데스리가2(2부 리그)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황희찬은 후반 22분 드레스덴 골망을 흔들며 함부르크에 값진 승점 3점을 안겼다.

황희찬은 드레스덴전에서 활발히 움직였다. 최전방과 2선을 오가며 함부르크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고 감각적인 슈팅으로 득점했다. 경기 후 독일 언론도 황희찬 득점 과정을 전하며 “클래스가 달랐다”고 평가했다.

독일 유력지 ‘빌트’도 황희찬에게 박수를 보냈다. 득점 당시 ‘빌트’는 “황희찬이 함부르크를 분데스리가2 최정상에 올렸다. 한국 출신의 공격수는 드레스덴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했다”고 대서특필했다.

20일에도 연속적으로 보도했다. 매체는 “잘츠부르크에서 행운을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잘츠부르크를 거쳐 함부르크에서 뛰고 있다. 황희찬과 손흥민은 같은 대리인이다”라고 손흥민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손흥민은 한국 대표팀과 토트넘 핵심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손흥민의 성공에는 함부르크에서 시작된 경험과 노하우가 있었다. ‘빌트’도 “손흥민은 함부르크에서 데뷔해 토트넘에서 뛰고 있다. 황희찬도 손흥민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다”며 가능성을 높게 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