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톱5] 임채무 "두리랜드, 관심 부끄럽다"..故 박용하 매니저 돈·유품 절취

이슈팀 강민경 기자 / 입력 : 2018.09.06 17:2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임채무 /사진=김휘선 기자


▶ 임채무 "두리랜드, 관심 부끄럽다..'라스' 출연은 신곡 때문"

두리랜드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임채무(69). 적극 홍보에 나설 법도 한데, 오히려 말을 아꼈다.


임채무는 6일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지난 5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언급된 두리랜드로 관심을 받는 것에 "너무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사실 노래 발매 때문에 출연했던 건데 너무 한쪽으로 가는 게 아닌가 싶어 걱정된다"고 말했다.

임채무는 '라디오스타'에서 자신이 설립한 두리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을 좋아해서 두리랜드를 영원히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방송 직후 시청자,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았다. 신축공사와 놀이기구 보수 등으로 채무까지 만들어 가면서 두리랜드를 유지하려는 '진심'이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안긴 것.

그는 '라디오스타' 방송 후 두리랜드가 화제를 모은 것에 대해 "부끄럽고, 계속 거기에 대해 이야기 하면 사람들이 안 좋게 볼 수 있다"면서 말을 아꼈다. 좋은 일을 하는 것보다 자신이 좋아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방송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싶지는 않겠다는 뜻이었다.


임채무는 "쉬엄쉬엄 가야 한다. 너무 두리랜드만 이야기하면 좋지 않게 보는 시선도 생긴다"면서 "두리랜드는 방송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계속 유지해 나갈 거다. 또 올 12월이나 내년 1월엔 재개장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가 완료되고, 재개장 시점이 되면 제대로 "재개장한다"고 알리고 싶다는 게 그의 뜻이었다.

이어 채무로 인한 어려움에 대해서는 "저보다 힘든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어렵다' '힘들다'는 말을 할 수 없다. 꿋꿋하게 제 할 일을 하는 것"이라면서 "지금은 자중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image
/사진=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화면 캡처


▶ 故박용하 전 매니저, 박용하 사망 후 돈 인출하다 발각..절도까지

고(故) 박용하의 전 매니저가 박용하 사망 후 2억 4000만원의 돈을 인출하려다가 발각된 사실이 알려졌다.

최근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고 박용하의 전 매니저의 사건을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박용하의 전 매니저는 박용하 사망 직후 일본의 한 은행을 찾아가 박용하의 돈 2억 4000만원을 인출하기 위해 시도했다.

이 매니저는 자신이 박용하로부터 정당하게 위임 받을 것처럼 꾸며서 돈을 인출하려고 했지만, 이를 수상하게 여긴 일본 은행 직원의 신고로 덜미를 잡혔다. 관계자는 "이 뿐 아니라 박용하의 사진과 앨범 카메라 등 수천 만원어치의 물품을 절도했다"라며 "이 모든 것이 박용하가 사망한지 2주도 되지 않아서 일어난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뿐만 아니다. 이 매니저는 몇 년 후 한 기획사에 들어가 아이돌 가수의 매니저로 일했다. 유족 측의 주장에 따르면 이 매니저는 당시 다른 사람들에게 "나는 아무 잘못이 없고 매니저의 권리를 행사했는데, 고 박용하의 가족이 나를 횡령, 절도 했다고 거짓말하며 괴롭히고 있다"라고 말하고 다녔다고.

이에 사건 1년 후 유족 측이 검찰에 진정서를 냈고, 2013년 매니저가 기소 된 후 재판이 이뤄졌다. 이후 이 매니저는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으며 한국매니지먼트 협회는 고 박용하 전 매니저의 채용 금지 결정을 내렸다.

image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방탄소년단, '러브 유어셀프' 전·결 나란히 빌보드 차트인 '성공'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LOVE YOURSELF 結 'Answer'로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올랐다.

5일(한국 시각)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200 9월 8일 자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타이틀 곡 '아이돌'의 니키 미나즈 피쳐링 버전 곡은 빌보드 핫 100 9월 8일 자 차트 11위에 올랐다. 여기에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는 빌보드 200 9월 8일 자 차트 104위에 이름을 올리며 1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지난 5월 18일 발표된 LOVE YOURSELF 轉 'Tear'는 5월 30일 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1위에 오른 이후 2주차 6위, 3주차 14위, 4주차 20위, 5주차 27위, 6주차 30위, 7주차 47위, 8주차 48위, 9주차 49위, 10주차 61위, 11주차 81위, 12주차 77위, 13주차 84위에, 14주차 87위에 랭크됐다.

하지만 정규 2집 LOVE YOURSELF 承 'Her'는 이번 빌보드 200 차트에 들지 못해 44주 연속 차트인에 만족하게 됐다. 지난 2017년 9월 발표된 LOVE YOURSELF 承 'Her'는 직전 주 차트에서 빌보드 200 차트 198위를 마크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화양연화 pt.2'로 빌보드 200 차트 17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107위, '윙스(WINGS)' 26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61위, LOVE YOURSELF 承 'Her' 7위, 'FACE YOURSELF' 43위, LOVE YOURSELF 轉 'Tear' 1위 등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까지 총 8개 앨범 연속 빌보드 200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image
가수 은지원 /사진=김휘선 기자


▶ 은지원, 5일 부친상 "가족장 예정..빈소 곁 지켜"

가수 은지원이 부친상을 당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입장을 통해 "은지원의 부친이 지난 5일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는 "장례는 유족의 뜻에 따라 조용하게 가족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며 은지원은 현재 빈소에서 아버지의 마지막 곁을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고인의 발인은 오는 7일로 예정됐다.

image
걸그룹 다이아 /사진제공=MBK엔터테인먼트


▶ 다이아, 11월 초고속 컴백.."제2의 '보핍보핍' 선사"

걸그룹 다이아가 2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다.

소속사 MBK엔터테인먼트는 6일 "다이아가 컴백 신곡 '우우'(Woo Woo)의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오는 11월 7일 제2의 '보핍보핍'으로 초고속 컴백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이아는 지난 9일 컴백 활동을 통해 데뷔 1066일만에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성과를 냈다. 다이아는 오는 11월 7일 다시 한번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와 손잡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인 제2의 '보핍보핍'으로 컴백할 것을 예고했다.

MBK엔터테인먼트느 "이번 앨범을 통해 성공적인 활동의 마침표를 앞두고 있는 다이아가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와 다시 한번 손을 잡게 됐다"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음악으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