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궐' 네이버 웹툰 50부작 공개..모바일 게임도 제작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8.09.04 23:55 / 조회 : 7281
  • 글자크기조절
image


현빈 장동건 주연 영화 '창궐'이 네이버 웹툰으로 제작돼 예비 관객과 만난다.

4일 NEW는 '창궐'이 50부작 웹툰으로 제작돼 네이버에서 지난달 13일부터 공개됐다고 밝혔다. '창궐' 웹툰은 영화 개봉 이후에도 계속 서비스된다. 또 모바일 게임으로도 동시 제작된다.

영화 개봉을 앞두고 원작 웹툰이 재연재되거나 조명받는 경우는 있지만 원작 시나리오를 웹툰으로 제작해 공개하는 건 드문 일이다. 특히 영화 개봉 전부터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것도 이례적이다. NEW는 '창궐'을 크로스 미디어 콘텐츠 첫 사례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창궐'은 죽은 자도, 산 자도 아닌 야귀가 창궐한 조선을 배경으로 야귀를 무찌르는 왕자 이청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김자준의 이야기를 그린다. 현빈이 '공조' 김성훈 감독과 다시 호흡을 맞춰 이청 역할을 맡는다. 장동건이 김자준 역으로 출연한다.

웹툰 '창궐'은 영화와 같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로 야귀라는 소재를 만화적으로 보다 풍성하게 표현한 무협 액션이다.

웹툰의 제작을 맡고 있는 헤드플레이 관계자 측은 "'창궐'의 매력적인 스토리라인과 캐릭터가 웹툰에도 반드시 통할 것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웹툰 측은 "웹툰 '창궐' 공개 후, 기대 이상의 반응이라 놀랐다. 영화와 웹툰 모두 큰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창궐'은 10월 말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9개국에서 동시기 개봉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