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IDOL' 무대 첫 공개..사물놀이+아프리칸 퍼포먼스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08.26 18: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IDOL' 무대가 최초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26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WORLD TOUR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5일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일본 도쿄 등 총 16개 도시에서 79만석 규모로 33회 공연을 펼친다.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리는 첫 공연, 그리고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발매 직후 개최하는 콘서트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콘서트에서 투우사를 연상케 하는 제복을 입고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오프닝 첫 곡으로 'IDOL'을 선보였다. 처음으로 공개된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IDOL' 무대는 압도적이었다. 아프리칸 댄스 구아라구아라와 한국 무용이 섞여 녹아든 퍼포먼스는 강렬한 비트와 어우러지며 팬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후렴구에 '지화자 좋다'고 하며 한 멤버를 중심으로 사물놀이하듯 도는 안무가 인상 적이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하며 2년 반 동안 이어진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했다. LOVE YOURSELF 시리즈는 앨범의 주요 수록곡들이 하나의 주제로 연결돼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왔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7곡의 신곡을 포함해 총 2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비트 위로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 최신 유행의 EDM 리듬 소스가 받쳐주는 곡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