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비아이 "'사랑을 했다' 히트? 결과 연연하지 않아"(인터뷰)

이성봉 기자 / 입력 : 2018.08.02 14:33 / 조회 : 1475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아이콘/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 비아이가 '사랑을 했다' 흥행에 대해 "결과에 연연하지 않는다. 순위를 위해 만든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비아이는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아이콘의 새로운 미니 앨범 'NEW KIDS:CONTINU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아이콘은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무려 43일 동안 국내 주요음원차트 1위를 이어가고, 음악방송에서도 11관왕을 차지하는 등 메가 히트를 이뤄냈다. 중국, 일본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이날 비아이는 "많은 사랑에 감사했다. 그렇지만 '사랑을 했다' 앨범부터는 최대한 결과에 연연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순위를 위해 만든 노래가 아니었기 때문"이라며 "밑바닥에서 한 계단 올라왔지만 아직 올라갈 계단이 많다 아직 멀었다"라고 밝혔다.

진환은 "'사랑을 했다' 인기로 부담이 없지는 않다. 그런데 회장님께서 '결과 기대에 못 미치더라도 너희 탓이 아니다.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면 된다'라고 하셔서 부담을 덜었다"라며 "결과에 대한 생각은 덜고 큰 부담을 갖지 않으려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NEW KIDS : CONTINUE' 앨범은 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5월 'NEW KIDS:BEGIN'과 올해 1월 'RETURN'를 잇는 3부작 완결판이다. 타이틀곡 '죽겠다'와 서브 타이틀곡 '바람'을 비롯해 'ONLY YOU', '칵테일', '줄게'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음반은 8월 6일 YG셀렉트를 포함한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