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카' 정철규, 멘사 이어 CIVIQ 소사이어티 등록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8.07.23 08:4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그루벤터


'블랑카' 캐릭터로 이름을 알린 개그맨 정철규가 멘사 테스트 합격에 이어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인 CIVIQ Society 멤버에 등록됐다.

23일 소속사 그루벤터에 따르면 정철규는 최근 응시한 하이아이큐 테스트에 합격해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 중 하나인 CIVIQ Society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아이큐 1위 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가 운영하는 국제적 모임인 CIVIQ Society는 상위 0.135%, 한국 아이큐 172 이상인 고지능자들만 가입할 수 있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그루벤터 측은 이날 정철규가 CIVIQ Society 합격증을 들고 환하게 웃는 사진을 공개했다.

그루벤터 측은 "정철규는 CIVIQ Society 내 어드미션으로 채택하고 있는 초고도아이큐테스트 중 하나를 응시해 합격, 국내 연예인 최초로 멤버에 등록됐다"고 전했다.


정철규는 앞서 지능지수(IQ)가 148 이상인 사람만 회원으로 받아들이는 국제적 모임 멘사에 합격한 사실을 알려 주목을 받았다.

한편 정철규는 현재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도우며 광명시 다문화홍보대사, 다문화 이해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정철규는 "방송 활동이 뜸할 때부터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5년째 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웃음과 함께 학업에 임할 수 있는 동기를 주고 싶었다.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따르면 아이들은 관찰하고 모방하면서 성장하는데 내가 발전하는 표본이 되어주는 것이 사회적 책무라고 생각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