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어린이집 사건‧사고 해결대책 마련하라"

이슈팀 이원희 기자 / 입력 : 2018.07.20 13:10 / 조회 : 1674
  • 글자크기조절
image
문재인 대통령이 어린이집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은 것에 대해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어린이집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은 것에 대해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20일 뉴시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통학차량 사고와 교사의 어린이 학대 등 어린이집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는 것과 관련해 보건복지부에 해결책 마련을 지시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참모진과의 티타임에서 "복지부에 어린이집 문제에 대한 해결 대책을 세워 다음 주 국무회의에 안건으로 상정에 달라"고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통학차량과 오늘 아침 기사에 나오는 등 어린이집 사건이 연이어 이어지고 있다"고 걱정했다.

지난 17일 경기도 동두천시의 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에서 방치돼 폭염 속에 4세 여아 김양이 질식사했다. 지난 19일에는 서울 강서구의 한 어린이집 교사가 생후 11개월 된 남자아이를 재우는 과정에서 몸을 누르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문 대통령은 "과거에도 비슷한 사례가 발생해 폐쇄회로(CC)TV를 공개하는 등 나름대로 대책을 마련했는데, 이런 대책이 소용없을 정도로 되풀이 되고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