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곽범·옹알스, '코미디 스쿨어택'으로 '부코페' 예열 완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8.07.17 13:42 / 조회 : 975
  • 글자크기조절
image


제6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이 부산의 학생들을 찾아 '코미디 스쿨어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축제를 앞두고 예열을 완료했다.

‘부코페’는 오는 8월 24일 개최를 앞두고 지난 16일 부산의 재송중학교와 대덕여자고등학교에서 ‘코미디 스쿨어택’을 깜짝 진행했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코미디언들과의 만남, 코미디 공연 관람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이날 ‘코미디 스쿨어택’은 VCR 속 김준호 '부코페' 집행위원장의 깜짝 등장으로 시작됐다. 그는 직접 친필 사인한 모자와 함께 "오늘 만큼은 많이 웃고 즐기시길 바랍니다"라며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한층 훈훈함을 더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여기에 래퍼 우원재 패러디 ‘우엉재’로 화제를 모은 개그맨 곽 범과 코미디 공연팀 중 국내 최초로 해외 진출 성공 신화를 이룬 옹알스까지 지원사격에 나서 제대로 된 웃음을 안겼다. 옹알스는 비트박스, 마임, 저글링 등 자신들만의 명불허전 넌버벌 퍼포먼스를 통해 쉴 새 없이 웃음을 선사했다.

패기로 똘똘 뭉친 학생들 역시 ‘고민을 날려라’, ‘우정시그널 칭찬릴레이’, ‘아무끼 대잔치’ 코너를 통해 숨겨뒀던 끼와 재능을 불태우며 학업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렸다. 여기에 웃음장학금과 김준호의 친필 사인이 담긴 모자, ‘부코페’ 무료 초청권 등 부상이 주어져 풍성함을 더했다.

한편 제6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10일간 부산 센텀 시티 내 공연장 및 부산 주요 외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오거돈 부산시장, 이진복 부산 동래구 의원이 조직위원장을, 개그맨 김준호가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