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조재현측 "성폭행 주장 A 고소..악성댓글 법적 대응"(전문)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8.07.16 15:54 / 조회 : 17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배우 조재현의 법률대리인이 조재현이 자신을 성폭행했다고 주장한 재일교포 여배우 A씨를 상습공갈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허위 사실 유포와 악성 댓글 등에 대해서도 대응을 예고했다.


조재현의 법률대리인은 16일 공식입장을 통해 "조재현 씨는 재일교포 여배우의 행위에 대하여 6월 22일 상습공갈 등 혐의로 고소를 제기했고, 같은 해 7월 12일 경찰에서 고소인 조사를 받았으며, 조사 당시 사실관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진술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재현씨는 빠른 시간 내 여배우와 어머니가 조사받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여배우와 어머니가 언론에만 허위 사실을 알리고, 조사에 응하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고소사건 이후,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법적으로 대응할 생각"이라면서 "유투브 등 SNS에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조재현씨와 관련이 없음에도 피해자로 위장하는 행위 등에 대하여는 그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위와 같은 행위를 멈추기를 바랍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 익명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가족을 비방하는 악의적 댓글에 대하여도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A씨는 지난 6월 한 언론사와 인터뷰를 통해 2002년 조재현이 공사 중이던 방송국 화장실에서 자신을 성폭행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조재현은 성폭행은 없었으며 A씨 측으로부터 금전 요구가 있었다고 반박했다.


다음은 조재현 법률대리인 공식입장 전문.

조재현씨 대리인 변호사입니다.

지난 재일교포 여배우 허위폭로건으로 너무 많은 전화가 와서 사안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드리지 못한 점에 대하여 사과 말씀드립니다.

조재현씨는 재일교포 여배우의 행위에 대하여 2018. 6. 22. 상습공갈 등 혐의로 고소를 제기했고, 같은 해 7. 12. 경찰에서 고소인 조사를 받았으며, 조사 당시 사실관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진술하였습니다. 조재현씨는 빠른 시간 내 여배우와 어머니가 조사받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여배우와 어머니가 언론에만 허위 사실을 알리고, 조사에 응하지 않는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밝힙니다.

1. 이번 고소사건 이후,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법적으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2. 유투브 등 SNS에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조재현씨와 관련이 없음에도 피해자로 위장하는 행위 등에 대하여는 그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위와 같은 행위를 멈추기를 바랍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 익명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가족을 비방하는 악의적 댓글에 대하여도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3. 조재현씨는 2000년경 농촌 드라마를 통하여 재일교포 여배우를 알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재일교포 여배우는 언론에 2002년경 시트콤이라고 제보하여, 이를 내용으로 하는 유투브 영상 ‘재일교포 여배우는 누구다’는 허위이며, 또한 ‘나쁜남자 주연여배우 은퇴사유’와 같은 것 역시 사실과 다름을 알립니다.
기자 프로필
임주현 | imjh21@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소속 임주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