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영화·게임 캐릭터부터 윤성빈·김하온까지

이성봉 기자 / 입력 : 2018.07.16 11:14 / 조회 : 34984
  • 글자크기조절
image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을 앞둔 학생들/사진=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캡처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 현장이 온라인 생중계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16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은 자체 방송 프로그램인 '레알 스쿨'을 통해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생중계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재치 있는 패러디로 화제를 모으다 2015년에는 영화계를 패러디해 큰 인기를 끌었고 전시회까지 개최됐다.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1부 방송이 진행됐다. 학생회장 김예성군은 "의정부고가 독특한 졸업사진으로 주목을 받게 된 건 2009년부터"라며 "기존 졸업사진 문화를 크게 바꾼 점 때문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예성군은 의정부고 졸업사진의 독특한 문화가 시작된 계기에 대해 "기존에 졸업사진 문화를 바꾸고자 하는 선배들이 익살스럽게 찍은 적이 있다. (선배들이) 정치적이나 혹은 기존 사회현상을 재밌게 표현했다. 그런 점이 사랑을 받고 크게 확산되고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고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진에 트렌드를 반영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이 촬영일에 임박해서 준비를 하는 걸로 알고 있다"라며 "기존에 자유로웠던 분위기에서 조금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 점이 있어서 올해 학생회 교직원분들과 학생회 학급회의를 통해 콘셉트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번 생중계에서 학생들은 영화 '다크나이트'의 조커,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엘 디아블로, 영화 '그것'의 피에로 페니 와이즈,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 모바일 게임 '클래시오브클랜' 캐릭터인 호그라이더, Mnet '고등래퍼2'의 우승자 김하온 등을 패러디하는 모습을 보였다.

영화 '그것'의 피에로 분장을 한 학생은 "며칠 전부터 의상을 준비했다. 수작업으로 수선해 의상을 준비하고 새벽 6시부터 일어나 분장했다"라고 말했다. 호그라이더 분장을 한 학생은 자신이 망치 소품을 직접 제작했다고 밝히며 "이 소품이 귀하다. 이것을 만들기 위해 이틀간 밤을 지새웠다"라고 전했다.

2부 방송은 오전 11시부터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와 페이스북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