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엔트리] '지소연·이민아 포함' 윤덕여호, AG 출전 20인 확정

축구회관=박수진 기자 / 입력 : 2018.07.16 09: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여자 대표팀 윤덕여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나설 여자 축구 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여자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윤덕여 감독은 1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아시안게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인도네시아, 대만, 몰디브와 함께 A조에 속한 대표팀은 8강 토너먼트를 거쳐 사상 첫 우승에 도전한다.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는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2개 대회 연속 동메달이다.

이번 대표팀엔 지소연, 이민아, 조소현 등 최정예 멤버가 소집된다. 남자 대표팀과 달리 연령 제한이 없기에 가능했다. 심서연, 신담영, 이현영을 제외한 17명의 선수는 지난 4월 열린 2018 AFC(아시아축구연맹) 여자 아시안컵에 출전한 선수로 구성됐다.

■ 여자축구대표팀 명단 (20명)


◆ 골키퍼(2명) : 정보람(화천 KSPO) , 윤영글(경주한수원)

◆ 수비수(7명) : 심서연, 김혜리, 임선주,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 신담영(수원도시공사), 홍혜지(창녕WFC), 최예슬(고베아이낙, 일본)

◆ 미드필더(5명) : 이민아(고베아이낙, 일본), 이소담(인천현대제철), 장창(고려대), 조소현(아발드네스, 노르웨이), 지소연(첼시레이디스, 잉글랜드)

◆ 공격수(6명) : 전가을(화천 KSPO), 한채린(인천현대제철), 최유리(구미스포츠토토), 이금민(한국수력원자력), 손화연(창녕 WFC), 이현영(수원도시공사)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