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프리징' 첫날, 음원차트 1위 휩쓴 트와이스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07.11 08:32 / 조회 : 18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국내 음원 사이트가 새벽 시간대에 실시간 차트를 중단하는 '차트 프리징'을 시행한 첫날, 걸그룹 트와이스가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트와이스의 스페셜 2집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은 11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올레,뮤직, 몽키3 6개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11일부터는 국내 6개 음원서비스 사업자(네이버뮤직 벅스 멜론 소리바다 엠넷닷컴 지니)로 구성된 '가온차트 정책위원회'가 사용자 시간이 급감하는 새벽 시간대에 차트를 중지하는 '차트 프리징' 방침이 시행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와이스는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자신들의 힘을 과시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9일 스페셜 2집 '서머 나잇'을 발매하며 9연속 히트 행진을 노렸다. 아홉 멤버들의 발랄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담은 이번 앨범은 여름이라는 계절과 맞물려 대중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 넘버.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