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ng]블랙핑크, 신기록행진은 ing~!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07.08 14: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컴백한지 벌써 한 달째지만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기록행진은 계속되고 있다.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8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올레, 벅스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을 발매하고 난 뒤 2시간 만에 음원차트를 휩쓴 후 24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8년 걸그룹 중 최장기간 동안 음원차트 1위를 지키고 있는 기록이다.

이는 에이핑크, 뉴이스트 W, 멜로망스 등 각종 아이돌 그룹부터 음원차트 강자들까지 컴백하는 가운데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여기에 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1위, 음악방송 9관왕이라는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이처럼 국내 톱클래스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는 글로벌 무대에서도 그 기세가 대단하다. 미니앨범 공개 동시에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40위,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핫 100'에서는 55위를 차지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여름을 맞아 가수들의 컴백이 이어지고 있지만 블랙핑크의 화력은 줄어들기는 커녕 더욱 거세지고 있다. 블랙핑크의 신기록 수집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