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빌보드 핫100 진입 성공..원더걸스 이후 9년만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06.26 08:5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성공적인 컴백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지수 로제 제니 리사)가 빌보드 메인 차트 접수에도 성공했다.

25일(현지 시각)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블랙핑크 컴백 신곡 '뚜두뚜두'는 오는 30일 자 발표 예정인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55위에 랭크될 전망이다. 블랙핑크의 이번 빌보드 진입은 처음이다. 또한 K팝 걸그룹으로는 2009년 원더걸스 '노바디' 이후 무려 9년 만이다.


컴백 앨범 '스퀘어 업'도 빌보드 200 차트 인에 성공했다. '스퀘어 업'은 같은 날짜 기준 차트에서 40위로 합류할 전망이다. 이 차트에 오른 것 역시 2014년 2NE1의 'CRUSH' 이후 4년 만이다.

블랙핑크가 기록한 두 차트에서의 순위는 역대 K팝 걸그룹 사상 최고 순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을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했다. '뚜두뚜두'는 국내 음원 차트 석권은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차트, 레코초쿠 앨범 데일리 차트.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등 아시아권 차트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또한 44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성적을 써낸 것은 물론이고, 영국(UK) ‘오피셜 차트(Official Chart)’서 ‘오피셜 트렌딩 차트 톱 20(The Official Trending Chart Top 20)’에 17위로 진입했으며,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는 78위를 기록해 유럽 시장서도 특별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여기에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기준 1억 뷰를 돌파하며 이번 컴백에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