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럽까지 매료..K팝 걸그룹 최초 英메인차트 진입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8.06.24 15:32
  • 글자크기조절
image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영국 메인차트에 진입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현지시각) 영국(UK)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데뷔 첫 미니 앨범 '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가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서 78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오피셜 차트'는 공식 SNS를 통해 "축하한다. 블랙핑크는 UK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한 첫 K팝 걸그룹"라고 전했다.

블랙핑크가 한국 걸그룹 최초로 영국 메인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한 셈. 영국의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 일본의 '오리콘'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힌다.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뽐낸 블랙핑크는 국내에서도 인기 몰이 중이다.


10일째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하는가 하면,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8일 만에 9000만뷰를 돌파하며 국내 걸그룹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함께 지난 2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 후 첫 1위를 거머쥔 데 이어 24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블랙핑크는 "블링크 덕분에 1위를 차지했다"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는 블랙핑크 되겠다"고 다짐했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